한교총ㆍ교회협 방문 … 교계 “신천지교 관련 대처에 감사

▲ 한교총 대표회장들과의 대담 모습(왼쪽부터 김태영 목사, 박원순 서울시장, 문수석 목사)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첫날인 6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교회협/NCCK)를 예방, 토로나19 관련 한국교회의 협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원순 시장은 먼저 한교총을 방문했다. 한교총에서는 공동 대표회장인 김태영 목사(예장통합 총회장)와 문수석 목사(예장합신 총회장)이 나와 박 시장을 맞았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국민과 함께 한국교회가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협조해준 결과 생활방역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다”며 협조해준 교회와 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두 대표회장은 코로나19 대응과정에 불거진 신천지에 대해 박 시장이 명칭사용과 대응에서 적절하게 처리해준 것에 대해 감사했다.

박 시장은 신천지에 대해 ‘신천지교’ 혹은 ‘신천지 집단’이라는 용어를 사용해 왔으며, 서울시에 등록된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의 허가를 취소한 바 있다.

박 시장은 서울시가 진행하는 교회와 연관된 사업들을 설명하고, 이해와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7대 감염예방수칙을 지속적으로 준수해줄 것을 요청했다.

7대 수칙은 ▴발열 및 기침, 인후염 등 증상유무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사용 ▴신도간 1~2m 이상 거리 유지 ▴예배 전후 교회 소독 ▴식사 제공 금지 ▴감염 관리 책임자 지정 및 참석자 명단 작성이다.

이에 두 대표회장은 “교회의 기본 사명과 원칙에 따라 협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박원순 시장은 이어 자리를 옮겨 같은 건물에 자리한 교회협을 찾아 이홍정 총무와 환담했다.

▲ 교회협 이홍정 총무와 대담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왼쪽)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