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의와 정의를 바로 세워야” … 한국교회 향해 교단 문제 관심 촉구

▲ 지난 5일 기성개혁연대 회장 문석기 장로의 한교총 총회장인 백주년기념관 앞에서의 1인 시위 모습

기성교단개혁연대(회장 문석기 장로, 이하 기성개혁연대)는 한교총 제3회 정기총회가 열리던 지난 5일 총회 현장 앞에서 1인 시위를 갖고 기성교단 문제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한교총 회원 교단들에게 촉구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기성 총회장 류정호 목사(백운교회)가 공동대표회장에 추대되는 날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1인 시위를 벌인 기성개혁연대 회장 문석기 장로는 ‘공의와 정의가 바로서는 기성교단개혁만이 사중복음 회복되고, 성경교단이 다시 산다’ ‘백운성결교회 류정호 목사는 교단문제 책임지고, 회개하고, 총회장 사퇴하라’ 등의 피켓을 들고, 정기총회장을 찾은 한교총 회원 교단들의 관심을 호소했다.

문 장로는 한교총 회원 교단들을 향해 기성 교단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불법적 행태들에 대해 고발하며 류 총회장이 이러한 문제들을 방관, 외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문 장로는 “지금 기성 교단은 법과 원칙이 완전히 무너졌다. 사회에서도 일어날 수 없는 불의한 일들이 총회 내에서 자행되고 있다”면서 “교단의 자정능력이 상실된 상황에 한국교회 전체가 관심을 갖고 나서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