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들이 공산당과 시진핑에게 충성하도록 하는 전략

중국은 자국내에서 기독교의 영향력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새로운 박해를 가하고 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철거되고 있는 중국교회

AP 통신의 심층보도에 따르면 중국당국은 교회를 폐쇄하고 성경을 압수하고 있으며 다른 종교에도 제한조치를 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관리들은 교회예배를 방해하고 교회 지도자들에게는 십자가와 벽에 붙은 최후의 만찬 그림과 성경구절을 제거하라고 명령했다고 교회의 한 성도는 말했다.

그는 “나는 중국의 지도자들과 중국이 더 강한 나라가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면서 “80년대 교회를 나가기 시작한 이후 이처럼 박해가 심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최근 몇 개월 사이 중국은 ▲ 수백개의 교회를 폐쇄 ▲ 성경을 압수하고 전자거래 상인들에게 인터넷을 통한 성경판매 금지 ▲ 어린이들의 교회 출석금지 ▲ 어느 한 교회에서는 예수 사진을 시진핑 사진으로 교체하여 걸도록 압력 ▲ 예배시간에 교회를 급습하고 한교회에서 수백명의 신자들을 심문 하는 등의 박해를 가했다.

AP 통신은 시진핑 통치하에서 종교적 부흥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서도 크리스천들은 종교자유가 현저하게 침해를 당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시진핑이 기독교에 대해 가장 극심한 박해를 가하는 목적은 기독교를 중국화시키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 중의 첫 번째는 중국공산당에 대한 충성이다.

홍콩대학 윌리 램 교수는 “시진핑은 철저한 모택동주의자다. 그는 사상통제에 고심하고 있다. 시진핑은 사람들이 교회에 충성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교회 성도들이 공산당, 더 정확히는 시진핑 자신 보다 교회에 더 충성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