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 진주초대교회 부흥성장 공개


“교회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은 하나님 앞에 철저하게 순종하는 데 있습니다.”

‘2016 아바드리더 컨퍼런스’가 지난 22일 청원진주초대교회에서 개최돼 26일까지 일정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경은 목사(아바드리더시스템 원장)이 경남 지역 최대교회로 매년 부흥성장하고 있는 진주초대교회 성장 노하우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이 목사가 밝힌 진주초대교회 성장의 비결은 한 마디로 ‘하나님께 순종’이었다.

특별히 이 목사는 요셉을 이와 같이 하나님 앞에 철저하게 순종한 신앙인의 표상으로 소개하며 요셉과 같은 삶 곧 하나님께 대한 철저한 순종의 삶을 컨퍼런스 참가자들에게 요청했다.

이경은 목사는 ”교회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은 하나님 앞에 철저하게 순종하는데 있다”면서 요셉의 삶은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을 하는 자였다”고 소개했다.

이어 “요셉은 자신의 처지에 상관없이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며 말씀에 순종하며 살았고 하나님은 그에게 은혜를 입히시고 범사에 형통한 복을 허락하셨다”면서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은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며 곧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경은 목사

계속해서 이 목사는 “천국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자는 어떤 일에도 원망하지 않고 순종하는 사람“이라면서 ”바울, 다윗, 아브라함의 삶처럼 하나님의 명령에 철저히 순종하여 천국에 대한 꿈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한 목회자는 “하나님 앞에서 철저하게 순종한다고 매일 외쳤지만 실제적으로 그러지 못했던 것들을 인식하는 시간이 됐다”면서 “순종함을 통해서 요셉처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목회자는 “성도들에게 순종을 강요한 나의 모습이 너무도 부끄럽게 느껴지는 자리였다”면서 “철저하게 성도들과 함께 꿈을 갖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 ‘이만한 장수가 없었더라’는 9회째 열렸으며 전국교회서 1500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