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고1 대상 지역연계중점학교사업 진행

▲구립마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해)은 마포구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암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립마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해)은 마포구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암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3월부터 12월까지 고등학교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디지털리터러시, 생태전환 교육을 진행한다.

구립마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해)은 마포구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암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고등학교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디지털리터러시, 생태전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지역연계중점학교사업 등 청소년교육·활동 프로그램의 공동 연구 및 운영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체 역량 강화 및 환경·생태교육 확대, 디지털 기초소양 강화 및 정보교육 확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래 세대 필수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디지털 정보 이해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올바른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을 돕는 디지털리터러시 교육과 환경교육 및 디지털기술을 융합하여‘스마트 그린 시티’를 건설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지향할 수 있도록 환경감수성을 함양시키는 생태전환 교육으로 진행된다.

마포청소년문화의집 이은해 관장은“청소년을 위해 지역사회 내 기관, 학교, 사업체가 함께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마포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마포구 청소년들이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준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는 마포청소년문화의집 활기찬청소년팀 02-303-2606(내선 6402)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