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0장 : 사람이 의에 이르고 구원에 이르는 방법(롬 10:1~21)

 

1. 사람이 의에 이르고 구원에 이르는 방법

이스라엘은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에 복종하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셨습니다.

율법으로 말미암는 의는 행하며 사는 행위의 법입니다.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마음의 믿음과 입의 고백으로 나타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부르기 위해서는 믿어야 하고, 믿기 위해서는 들어야 하고, 듣기 위해서는 전해야 하고, 전하기 위해서는 보내심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발은 아름답습니다.

2. 믿지 않은 이스라엘과 들음에서 나는 믿음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듣고도, 알고도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찾지 않던 이방인들에게 찾은 바 되고 나타났노라 말씀하십니다. 또한 순종하지 않고 거슬러 말하는 이스라엘에게 종일 내 손을 벌려 부르셨다고 말씀합니다.

유선화 사모. 하늘의기쁨교회. <요한계시록, 교회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구속사> 저자.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