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2삼성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134만 원 후원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전재규)는 화성2삼성어린이집(원장 송민숙)으로부터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134만 원을 전달받았다. 사진은 화성2사성어린이집 원아와 함께한 후원금 전달식 사진.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전재규)는 화성2삼성어린이집(원장 송민숙)으로부터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134만 원을 전달받았다. 사진은 화성2사성어린이집 원아와 함께한 후원금 전달식 사진.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전재규)는 화성2삼성어린이집(원장 송민숙)으로부터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134만 원을 전달받았다.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전재규)는 화성2삼성어린이집(원장 송민숙)으로부터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134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화성2삼성어린이집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송민숙 화성2삼성어린이집 원장, 전재규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화성2삼성어린이집은 원내 아동 및 학부모들과 함께 참여한 바자회 수익금 134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는 전달 받은 후원금을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송민숙 화성2삼성어린이집 원장은 “2022년도에 이어 2023년에도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에 대해 알아가는 프로그램인 [함께 걷는 초록 발자국] 이 진행되고 았으며, 아이들이 내 주변으로부터 직접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활동 (잔반줄이기, 물 아껴쓰기 등) 으로부터 시작하여 그 작은 행동들이 함께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들이구나를 인식하고 내가 좋아하고 추억이 깃든 소중한 물건들이 다른 사람에게도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음을 배울 수 있는 소나기 (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분 좋은) 장터를 열어보았다고 밝혔다..

이 행동들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기부에 대한 바른 개념을 형성하며 기부처들이 하는 일을 알아보고 투표를 진행한 결과 굿네이버스가 선정되었고 결과물인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안 쓰고 버려지는 물건을 나누는 것이 아닌 우리 아이들의 마음처럼 소중하고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조금씩 나누는 기부문화를 그리고 어떻게 사용되어지는것까지 배울 수 있는 다양성 프로그램의 활동들이었기에 의미가 매우 큰 시간이었으며 작고 소중한 아이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재규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장은 “저희 굿네이버스를 기억하시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일에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화성2삼성어린이집 교직원 및 원아,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