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양과 봉해진 두루마리(계 5:1~14)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아무도 펴거나 보거나 할 수 없는 봉해진 두루마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기심으로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신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이신 어린 양이 등장합니다. 인류가 고대해 온 어린 양은 창세기 3장 15절에서부터 약속하신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리고 이어서 많은 천사들이 일찍이 죽임을 당하심으로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신 어린 양을 찬양합니다. 이어서 모든 피조물들이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과 어린 양께 찬송과 경배를 드리고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도 엎드려 경배합니다.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 ‘가죽옷’의 보충설명 : 사람의 죄는 어린 양에게 전가되어 어린 양이 대신 죽게 되어 값을 치르게 됩니다. 즉 어린 양과 사람이 연합되어 어린 양이 대신 죽게 되고, 그 사람은 그 어린 양과 연합되어 의롭게 됩니다. 그들은 아담처럼 어린 양의 가죽 옷을 입었습니다(창 3:21). 우리의 죄는 참 어린 양이신 그리스도께 전가되어 그분이 대신 죽으셨고, 우리는 그분의 의로 의로워집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습니다(갈 3:27).

유선화 사모. 하늘의기쁨교회. <요한계시록, 교회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구속사> 저자.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