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학 목사 '목양 칼럼' (34)

세상 모든 일은 기초가 중요합니다. 건물을 지을 때 기초공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건물의 높이는 기초공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우리 인생도 똑같습니다. 허물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기초공사가 중요합니다. 무엇으로 인생의 기초공사를 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불순물이 들어가면 쉽게 부식되고 그 불순물로 인해서 자기 인생을 스스로 괴롭히게 됩니다.

우리는 신앙을 행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아는 것과 행하는 것입니다. 또한 알아야 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면 행하여도 그릇 행하게 됩니다. 우리는 교회에서 다시 인생의 기초공사를 시작합니다. 말씀을 배우고, 사랑을 실천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의 중심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 불순물이 들어가면 그것은 자기 ‘의’가 됩니다. 자기 ‘의’는 교묘하게 우리를 따라 다닙니다.

이것 때문에 일평생 예수 그리스도 위에 인생을 세우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서 매번 무너질 때가 있습니다. 부실공사입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기초공사위에 우리 인생을 건축하는 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복음의 시작입니다. 다시 말씀을 통해 그분을 만나야 합니다.

온전한 만남이 없이는 속절없이 ‘신앙인’의 허울을 쓰고 ‘거짓’을 쫒아가는 ‘종교인’이 되고 맙니다.

건물의 높이는 기초공사 때 얼마나 깊이 파 들어갔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리의 신앙의 깊이 역시 그렇습니다. 온전하게 배우고 온전하게 아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신앙을 위한 모든 행위가 자기 ‘의’를 지키기 위한 수단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현대적 바리새인의 삶입니다.

다시 한 번 권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로 온전히 돌아와 그분을 따라가는 삶을 살아가게 되시길 기도합니다. 결코 화려하지 않고 높지 않으며, 스스로 낮추는 겸손과 사랑이 있습니다.

기자명 이재학 목사 오산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