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디게아 교회에 하시는 말씀, 보좌(계 3:14-21) & 2장 3장 요약

 

1. 라오디게아 교회는 세상에서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는 교회이지만 복음을 모름으로 주님을 향하여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상태의 교회입니다. 주님은 그들에게 결단을 촉구하십니다. 주님은 주님을 영접함으로 주님으로부터 믿음의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의의 흰 옷을 사 입어 부끄러운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말씀의 빛인 안약을 사서 발라 보게 하라고 말씀합니다. 교회에 다녀도 많은 사람이 구원받지 못합니다. 그들이 들을 수 있도록 구원의 복음을 잘 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아멘이요 충성되고 진실되신 분이시며 창조의 근본이신 예수님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를 통해 이기는 자는 그분의 보좌에 함께 앉게 됨을 말씀합니다. 이기는 자는 새 생명 가운데서 그리스도와 함께 보좌에 앉아 다스리는 왕입니다.

2. 2장과 3장 요약

1) 일곱 교회와 우리

2장과 3장에서 예수님께서는 당시 소아시아 교회 중 일곱교회를 말씀하시지만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나서 재림하실 때까지의 모든 교회입니다. 주님은 계시록을 통하여 모든 교회가 직면할 수 있는 문제들을 말씀하시며 각각 어떻게 회복할 것인지를 말씀하시고 그들에게 이기라고 말씀합니다.

2) 이기는 자의 유업

이기는 자에게 주시겠다고 한 것들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 즉 하나님의 자녀의 유산입니다. 그러므로 거듭난 자는 내 것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나는 생명나무 열매를 먹음으로 영생을 가졌습니다(계 2:7).

나는 영광의 몸에 대한 보장이 있습니다. 나는 영원히 하나님과 분리되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습니다(계 2:11).

나는 영의 양식으로 말씀이신 예수님을 가졌습니다(계 2:17). 나는 죄에서 해방받았고, 아들로 자유합니다(계 2:17).

나는 만국 위에 권세가 있습니다(계 2:26).

나는 말씀의 빛이신 예수님을 가졌습니다(계 2:28).

나는 흰 옷인 하나님의 의를 가졌습니다(계 3:5).

나의 이름은 생명책에 그대로 있고 주님은 하나님과 천사들 앞에서 나를 시인 하실 것입니다. 나의 구원은 확실하고 안전합니다(계 3:5).

나는 하나님 성전의 기둥으로 소중한 자이며 그리스도를 드러내는 자입니다(계 3:12).

또한 하나님의 인을 가진 자로 하나님과 예수님 새 예루살렘에 소속되었습니다. 나의 구원은 안전합니다(계 3:12).

나는 예수님과 함께 보좌에 앉아 왕 노릇 하는 자들입니다(계 3:21).

유선화 사모. 하늘의기쁨교회. <요한계시록, 교회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구속사> 저자.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