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오후 7시 오정성화교회서 후원의 밤 개최

- 몽골 정식 FC법인, 아시아축구연맹 AFC, 국제축구협회인 FIFA 정식 등록

- 몽골 국가2부리그 종합득점상황표 1위, 축구협회 8강 진출

‘복음으로 하나 되자’는 비전을 바탕으로 몽골 복음화와 중앙아시아를 넘어 세계복음화를 위해 쉼 없이 달리고 있는 몽골 현지 종교법인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는 몽골 경제에 복음을 심고자 몽골 비영리 법인 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를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는 “‘한 영혼 살리기’의 변함없는 사역으로 그간 몽골의 많은 영혼과 가정이 주님의 능력으로 회복되고 복음의 열매가 되었다”며 “여러 질병과 많은 어려움에서 김동근 장로를 통해 치유 받고 회복된 선수 및 가족들이 중심이 돼 몽골 복음전파의 계기가 마련된 것이 헌터스축구단(FC) 이다”고 말했다.

헌터스축구단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때에 준비시키신 복음 선교의 그릇으로, 지난 7월 몽골 축구단 법인 헌터스를 인수 계약하고 스포츠를 통한 선교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헌터스축구단은 몽골 정식 FC법인으로 몽골축구협회 MFF(Mongolia Football Federation)와 아시아 및 호주지역의 전반적인 축구행정을 관할하는 아시아축구연맹 AFC(Asian Football Confederation)에 가입돼 있으며, 국제축구협회인 FIFA(Federation International Football Association)에 정식 등록되어 FIFA 규정을 준수하며 활동하고 있는 구단이다.

헌터스축구단은 2022년 하반기 정규시즌 시작 전, 선수선발, 로고교체, 유니폼 제작의 진행을 마쳤다고 밝혔다. 헌터스는 지난 8월 11일 몽골 국립 나담 경기장에서 유니폼 전달 및 트레이닝을 시작으로 기독교 불모지 몽골에서 '복음전파! 한 영혼구원!'의 사명을 품고 기독교 축구단으로 출범했다.

헌터스축구단은 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를 구단주로, 단장 김미숙(LDK Holding 대표), 한국과 몽골의 고문, 지도목사, 사무총장, 이사 등으로 임원 조직을 구성했으며, 특별히 몽골 현지 지도 목사는 현재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인 알탄쳐지 목사가 맡고 있다.

몽골 축구는 한국 축구에 비해 열악한 상황이지만,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 일과 축구를 병행하는 헌터스 선수들은 하반기 1부리그가 끝난 지난 9월 몽골 국가 2부리그와 2022년도 축구협회 시즌 경기를 동시에 치르고 있다.

헌터스는 지난 9월 7일 몽골축구협회 시즌 시작 1조로 와르드(WARD)팀을 맞아 7:0으로 승리를 거두고, 몽골국영방송(MNB) 스포츠 뉴스에 보도됐다.

김동근 장로는 축구를 통한 복음전파와 선교 열정을 갖고 있었는데 지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U-20 아시안컵 예선전이 최초로 몽골에서 열리는 상황과 맞물려 몽골 내 축구 붐이 형성됐다고 전했다.

몽골의 10월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며 지난 10월 2일 오전 내내 눈이 내렸는데, 이날 오후 2시 헌터스는 국가리그전 카피트론(CARPITRON)팀을 상태로 눈이 쌓인 축구장에서 부상자 없이 3:0의 승리를 거두었다.

한편, 헌터스축구단 후원이사 이주형 목사(부천 오정성화교회)가 주최한 ‘헌터스축구단 후원의 밤’이 10월 16일 오후 7시 오정성화교회에서 열린다.

이날 후원의 밤은 열린 음악회로 진행되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사랑과 나눔의 시간을 갖고, 몽골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