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몽골부활절연합예배 함께 준비
- 몽골 교회 자립을 위한 소보내기 운동 추진

▲몽골복음화를 위한 협약식을 마치고 상호간에 우의를 다지고 있다.
▲몽골복음화를 위한 협약식을 마치고 상호간에 우의를 다지고 있다.

몽골 복음화를 위해 앞장서온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는 몽골 기독교를 대표하는 몽골복음주의협회(회장 알탄쳐지 목사)와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부활절연합예배 공동주관, 몽골 교회 자립을 위한 소보내기운동 전개 등 몽골 복음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그간 몽기총에 몽골복음주의협회의 활동에 대해 적극 후원과 많은 자문을 구하던 회장 알탄쳐지 목사와 사무총장 툽신 목사는 앞으로 더 힘 있는 활동을 위해 몽기총 법인회장 김동근 장로에게 협력을 요청해 왔다.

전 세계가 질병과 전쟁으로 인한 여러 어려움 가운데서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던 몽기총의 사역은 몽골 전역의 교회들을 통해 증거 되고 있다.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 알탄쳐지 목사는 "몽기총과 협력하여 몽골 곳곳에 복음 전하는 일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몽골 복음화를 위한 몽기총의 그간의 사역과 협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말씀대로 일하자"고 말했다.

몽골복음주의협회 사무총장 툽신 목사는 "하나님 나라 확장에 함께 일하게되어 감사하고 몽골까지 와서 헌신해 주셔서 감사하다.

몽골 내 소수 민족과 타국에 있는 몽골인과 몽골을 통해 다른 나라까지 복음을 전하자"고 말했다.

몽기총 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는 "하나님 일이니 하나되어 서로 약속 지키며 말씀대로 일하여 하나님께 영광돌리자. 재난 기후변화 전염병 등 마지막 때를 사는 우리가 말씀과 기도와 찬양으로 승리하자. 기도운동, 성령운동하며 주님 주신 능력으로 일하자" 고 피력했다.

몽기총은 특히 식량난의 위기가 현실에 처한 시대상황을 살피고 앞날을 준비하며 몽골 축산을 이용하여 몽골교회와 가족들이 나누며 미래를 복음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소보내기 운동’으로 몽골 교회의 자립과 전도를 도울 계획을 밝혔다.

한편, 몽골복음주의협회는 몽골복음화를 더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사진을 교체하고 몽기총과 더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