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교회 300교회 지원 웹주보 제작 안산지역 워크숍 열려

▲ 베들레햄교회에서의 '웹주보 안산지역 워크숍' 모습

“와우! 이렇게 쉽게 온라인으로 멋진 주보를, 그것도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심지어 매주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지난 26일 경기도 안산 베들레햄교회에서는 CBS작은교회섬김센터(책임목사 이창호)와 마이마이프린트가 공동 주최한 ‘작은교회 100교회 무료 제공 웹주보 안산지역 워크숍’이 열렸다.

마이마이프린트가 유료로 제공하는 웹주보(www.webjubo.com)를 1년간 무료로 지원받는 100개의 작으교회 중 안산지역에 속한 교회들에게 시연을 통해서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해서다.

이날 시연된 자에 의하면, 엡주보 무료 지원교회로 선정된 교회의 담임목사 또는 주보 담당자들은 ‘마이마이프린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마이마이프리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주보 탬플릿을 통해서 예배순서, 광고 등 각 교회가 필요로 하는 문구(텍스트)만 작성하면 된다.

이때 각 교회가 사용하고자 하는 사진도 탬플릿에 필요한 사이즈에 맞게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그런 후에 작업된 템플릿 파일을 다운 받아서 각 교회에서 프린트하면 다른 교회와 차별화됨은 물론, 원한다면 매주일 새로운 주보를 만들 수 있다.

마이마이프린트는 CBS작은교회섬김센터 선정한 300개 작은교회에 1년간 웹주보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워크숍을 좀 더 발전시켜서 ‘지역별 순회 워크숍’을 통해서 선정된 교회들에게 직접 설명 및 시연 등을 통해서 웹주보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 템플릿을 활용해 디자인한 달력 출력물을 보고 있는 참가자들 모습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