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반대입법국민연대, WCC에 동성애에 대한 입장 정립 요구

▲ 지난 3일 광화문광장에서의 기자회견 모습 ⓒ무지개행동

241개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동성애입법반대국민연합(공동대표 이용희·안용운·정성희·길원평)은 4일 성명서를 내고, WCC 일부 참가자들이 지난 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동성애지지 선언문을 낸 행위를 규탄했다.

이들은 더 나아가 “이번 기회에 WCC가 동성애 문제에 대해 확고한 입장을 정립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울라프 트베이트 WCC 총무는 지난달 31일 ‘WCC는 동성애 문제와 관련해 어떤 결정도 내린 적이 없고, 동성애를 지지하지도 반대하지도 않는다’고 했지만, 3일 만에 WCC 참석자 50여명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동성애 지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또 “WCC 총무는 공식적으로 동성애에 대한 중립적 입장을 나타냈지만, 일부 참가자들이 서울 중심지에서 동성애 공개지지 선언을 한 것에 대해 WCC측의 아무런 제지나 반대 성명이 없다는 데서 동성애에 관한 WCC의 진정성에 의혹을 갖게 한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WCC 일부 참가자들의 동성애 공개지지 행위를 규탄한다!

지난 달 30일부터 이 달 8일까지 세계교회협의회 제10차 부산총회가 진행 중인데, 241개 시민단체가 함께 하는 동성애반대입법국민연대는 WCC가 이번 기회에 동성애 문제에 대한 확고한 입장을 정립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WCC는 공개적으로 동성애를 지지한 바가 없지만 1961년 뉴델리 총회에서부터 '인간의 성' 문제에 대하여 다뤄 왔고, 1991년 캔버라 총회에서 동성애자에 대한 목회적 책임을 강조한 바 있다. 그러나 동성애 문제에 대해서는 교회 간에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의 자유주의 교회들과 아시아·아프리카의 보수적 교회들의 동성애 찬반 의견이 대립하고 있는 양상이다.

지난 달 31일에 울라프 트베이트(Olav Fykse Tveit) 총무가 "WCC는 동성애 문제와 관련해 어떤 결정도 내린 적이 없다”며 “우리는 동성애를 지지하지도 반대하지도 않는다”는 중립적 입장을 표명하였다.

그러나 이 발표가 있은 지 3일 만에 WCC 총회 참석자 50여 명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동성애지지 공동선언문을 발표하였다. 이들은 “한국 성소수자들을 지지한다”면서 “동성간 상호 합의된 성행위까지 처벌하는 군형법 제92조 6항을 즉각 폐지돼야 하며, 이를 통해 모든 법이 동성애자나 이성애자에 상관없이 똑같이 적용돼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WCC가 공식적으로 동성애에 대한 중립적 입장을 나타냈지만, 일부 참가자들이 서울 중심지에서 동성애 공개지지 선언을 한 것에 대해 WCC 측의 아무런 제지나 반대 성명이 없다는 것에서 WCC의 동성애 입장의 진정성에 의혹을 갖게 한다.

지난 5월의 미디어리서치 여론조사에 의하면, 동성애에 대해 “비정상적인 사랑”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74%에 달할 정도로 우리 국민 대다수는 동성애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리고 10월 발표된 전역자들 대상 갤럽 조사에 의하면 전역자의 37.6%가 군대 내의 성추행 사건을 보고 들은 바 있다고 하였으며, 36.4%가 군내 성추행이 동성애와 연관이 있다고 답변하였고, 69.6%가 군내 동성애 허용에 대해 반대하였고, 64.2%가 성추행 처벌조항인 군형법 92조 6을 강화해야 한다고 답하였다.

한국사회의 전통적 가치를 존중하는 일반인의 보편적인 정서와 문화, 첨예한 남북한의 분단 대치 현실을 이해하지 못하면서 동성애를 지지하고 게다가 군형법 92조6을 폐지하라고 주장하는 것은 한국 국민과 문화를 무시하고 한국의 현실적 필요에 반하는 처사이다. 이러한 WCC 일각의 동성애지지 입장에 대해 대다수 국민들은 강력하게 반대하지 않을 수 없다.

WCC 울라프 픽쉐 트베이트 총무는 동성애를 인류애적 관점에서 바라볼 것을 주문했는데 WCC 내 동성애 지지자들은 기독교의 덕목인 ‘이웃사랑’을 내세우며 동성애를 인정하라고 한다. 그러나 동성애의 실체와 그 해악을 제대로 인식한다면, 동성애자에 대한 진정한 사랑은 그들의 치유와 회복을 돕기 위한 지원을 하는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동성애자의 삶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미화하는 것처럼 그렇게 행복하지 않다. 동성애는 당사자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국가에 심각한 폐해를 초래한다. 1981년 미국 통계 자료에 의하면 백인 남성 동성애자의 43%가 500 여명의 성 파트너를 가지고 있고, 28%가 1천명 이상의 성 파트너와 교류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과 무작위로 성관계를 맺고 있다. 우리나라 연예인(동성애자) 홍○천 씨는 “중·고등학교 시절 남자 선배들 300명 이상과 관계”를 가졌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동아일보, 2007.5.18.).

남녀 동성애자들의 평균 커플 유지 기간은 약 2.5년에 불과하고, 남자 동성애자들의 평균 수명은 25~30년 짧다. 난잡한 성관계를 함으로써 가지게 되는 에이즈와 여러 질병 때문이다.

동성애와 AIDS 감염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많은 국내외 자료가 말해주고 있다. 2007년의 유엔 AIDS 보고서에 따르면, 중남미 지역에는 160만 명의 AIDS 환자가 있고, AIDS 환자의 절반 정도는 동성애를 통해 감염된 것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한국 질병관리본부의 AIDS 통계 자료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AIDS 감염이 동성애로 인하여 40~50%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동성애에 의한 AIDS 감염은 청소년의 경우에 더욱 심각하다. 2001년 이후 AIDS에 감염된 10대 남자 청소년의 54%가 동성애에 의한 감염이다(복지위 이기우 의원 국정감사 자료).

AIDS와 관련된 국내 논문들에서 AIDS 고위험군 중에서 남성동성애 집단의 추정 감염자가 71.3%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밝혔으며, 환자 1인당 평균 생애비용이 약 3.9억 원으로 추산하였다. 이런 자료들은 동성애 확산이 AIDS 확산을 불러오며, 많은 사회적 비용 부담을 끼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241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동성애반대입법국민연대는 WCC기구나 모임 자체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WCC가 동성애를 옹호하고 지지하는 입장을 취하는 것에 반대하는 것임을 밝힌다.

아울러 ‘이웃 사랑’과 박해받는 이웃의 고통을 덜어주자고 외치는 WCC에서 북한인권 문제를 언급하지 않는 것은 참으로 이해할 수 없고 심히 유감스러운 일이다. 북한 땅에는 약 20만 명이 구금되어 있는 정치범 수용소가 있고, 분단 이후 그곳에서 죽어간 사람이 2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굶주림에 못 이겨 거대한 수용소와 같은 북한 땅을 먹고 살기 위해 탈출한 탈북자들은 중국에서 난민 지위도 얻지 못한 채 인신매매당하고, 인권을 유린당하며 살고 있고, 잡히면 강제북송을 당하는 현실이다. 북한은 2002년 이래 10년 연속으로 기독교 박해 지수 1위(오픈도어 선교회 발표)를 기록하고 있고, 영국 이코노미스트 산하 싱크탱크가 발표한 2012년 세계민주주의 지수 순위 조사에서 167개 국 중 최하위를 기록하였다.

WCC가 인권과 평화를 거론하면서 동성애자의 인권 문제만 중시하고 북한 2,400만 주민의 인권과 남북한 평화 문제를 도외시하는 것이 과연 합당한 처사인지 스스로 묻고 각성하기 바란다.

동성애입법반대국민연대는 WCC가 동성애는 개인과 사회에 큰 폐해를 끼치는 비정상적 · 비윤리적 성행태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동성애를 정상으로 인정하는 결의를 하지 않기를 바란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동성애자의 치유와 회복을 돕기 위한 지원에 나설 수 있기를 바란다. 아울러 북한인권과 탈북자 강제북송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북한 주민 및 탈북난민의 인권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위한 노력을 결의하기를 바란다.


동성애입법반대국민연합 공동대표  이용희, 안용운, 정성희, 길원평

전국유권자연맹. 참교육어머니전국모임. 나라사랑학부모회. 바른교육교수연합. 바른교육교사연대. 밝은인터넷 시민단체 일동
(참여단체: 국민화합연구소. 국제평생교육원. 국제사회교육원. 기독교사회책임. 나라사랑불교청년회. 나라사랑시민연대. 나라사랑학부모회. 대학생통일연대. 나라사랑어머니회. 동성애상담협회. 동성애입법반대국민연합. 바른교육전국연합. 바른교육교사연합회. 바른교육실천운동연합. 바른문화운동시민운동. 바른사회를위한학부모연합. 바른생활학부모회.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 밝은사회어머니회. 밝은인터넷. 새벽나라. 서울시민행동. 서울지역푸른어머니회. 선민네트워크. 성중독예방운동. 여성인권세우기. 자유대학지키기국민운동본부. 자유민주통일추진협의회. 자유와복지포럼. 자유사랑청년연합. 자유통일산악회. 자유통일인권협의회. 자유정의진리의회. 전국교육자협의회 전국유권자연맹. 참교육어머니전국모임. 참희망서울시민연합.  한국성결협회. 한국사립학교법인연합회. 한국참전경찰유공자회. 한국카톨릭애국청년회. 함께하는사회연합. 희망서울2012. CBMC강남비전지회 등 241개 시민단체.)
(동성애입법반대국민연합 사무국장 최민희 010-2110-4303)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