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세군(사령관 박만희)은 베트남에서 저시력자 및 시각장애인을 위해 봉사할 ‘아이캠프 원정대’ 대학생 자원봉사자 50명을 모집한다.
 
아이캠프 원정대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Seeing is Believing’의 일환으로, 예방 가능한 실명 퇴치를 위해 조직된 해외봉사단으로 지난 2011년 에티오피아, 2012년 중국과 방글라데시아에 이어 올해는 베트남을 지원한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8세 이상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이면 응모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봉사단원은 사전교육을 받은 후,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아이캠프 원정대 베트남 봉사활동은 SBS MTV와 함께 진행되며, 아이돌 그룹 VIXX와 소년공화국이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홍보대사와 봉사단의 베트남 활동기는 추후 SBS MTV를 통해 방영된다.

참가자 전원의 왕복 항공료, 숙박료, 현지 봉사활동 및 문화탐방 등 모든 관련 비용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9월 22일까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블로그(http://standardchartered-goodstory.com/)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