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채널방송이 주관하고 아가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가스펠스타C 시즌3이 8월 24일 부산·경남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총 6곳의 지역 예선과 2차 예선을 거쳐 11월 29일 명성교회에서 최종 파이널 무대를 갖게 된다.

참여자와 시청자의 기대를 높이기 위해 더욱 강화된 모습도 선보인다. 기존 10명의 멘토가 각 한 팀을 선발하는 것과 달리 시즌3에서는 5명의 멘토가 각 2팀을 선발해 훈련하는 방식을 택했다.

2박3일간의 멘토링캠프를 진행한 후 마지막 날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한 팀씩만 골라내 경쟁력과 긴장감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곡 선정에 있어서도 변화를 줬다. 각 멘토에 속한 멘티 2팀이 기존 CCM곡을 재해석해 부른 후, 이긴 1팀에게만 새롭게 작사 작곡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김명식, 민호기, 이권희, 마커스 임선호, 주리가 멘토로 참여한다.

3대 공모 이벤트(작사/작곡/글로벌 온라인 스테이지)를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이는 제시된 주제에 맞게 작사, 작곡한 곡을 접수하는 형식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이들은 동영상을 씨채널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유트뷰에 업로드 하면 된다.

가스펠스타C 시즌3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천만 원과 앨범 제작비 5백만 원이 지원된다. 지난해 시즌2의 우승자 강세원 씨는 민호기 목사의 도움을 받아 현재 앨범 발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다음은 예선 일정이다.

△부산 경남: 8월 24일 산성교회, △대구 경북: 8월 31일 경산중앙교회, △광주 호남: 9월 7일 월광교회, △대전 충청: 9월 14일 천안중앙교회, △경기 강원: 9월 28일 새에덴교회, △서울: 10월 4-5일 해오름교회 △2차 예선: 10월 17- 19일 치악산 명성수양관.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