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단체 중심 ‘동성애조장 교과서문제 대책위원회’ 교육부에 시정 촉구

▲ 11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의 기자회견 모습

최근 동성애를 조장하는 고등학교 도덕교과서가 존재함이 알려짐에 따라 기독교 단체를 중심으로 구성된 ‘동성애조장 교과서문제 대책위원회’가 교육부에 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동성애 옹호’ 편향 내용 시정돼야

한기총, 한교연, 한장총, 미래목회포럼, 교회언론회 등 40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동성애조장 교과서문제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1일 정부서울청사 민원실 앞에서 ‘동성애 조장 고등학교 도덕교과서 수정 촉구 기자회견’을 가진 후, 교육부를 방문 항의 공문을 전달했다.

대책위는 문제의 교과서 내용으로 고등학교 교과서 ‘생활과 윤리’ 중 △교학사가 펴낸 책(남궁달화 저) p91~93 ‘성적 소수자 문제’ △천재교육이 펴낸 책(변순용 저) p62~66 ‘현대 사회의 성 문제들’ 항목을 지적했다. (사진 참조)

대책위는 “해당 교과서의 문제점 파악해 본 결과 △동성애를 옹호하는 사람의 주장만을 기술했고 △동성애를 옹호하는 데 유리한 근거만을 제시하면서 잘못되거나 왜곡된 근거들을 인용했으며 △동성애를 옹호하는 사람의 주장이 옳다고 단정함으로 편파성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또한 “△ 동성애는 정상이며,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단정하며 △동성애를 비도덕적으로 보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비판했고 △동성애자의 인권만을 과도하게 존중했으며 △동성애를 옹호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편집하는 등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책위는 “해당 교과서에 △동성애를 비도덕적이라고 보는 주장의 근거들도 삽입하고 △잘못되거나 왜곡된 근거를 수정하고 △동성애는 정상이며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단정하는 내용은 삭제하고 △동성애에 대한 도덕적 견해를 공정하게 기술하고 △동성애를 비도덕적으로 보는 사람의 인권도 존중되도록 기술하라”고 요구했다.

 뿐만 아니라 “△동성애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는 과제를 삭제하고 △동성애자 헌혈금지를 차별로 인식하게 만드는 내용을 삭제하고 △군대에서 동성애자가 차별받는 것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내용을 삭제하고 △킨제이가 동성애자의 비율을 과장시켰다는 구절을 삽입하고 △동성애자들의 불행한 삶도 기술하라”고 촉구했다.

기자회견 후 대책위는 이러한 내용들을 담은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적지향에 대한 편향된 언급의 시정 요구’라는 제목의 공문을 민원실을 통해 서남수 교육부장관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