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교총연합회가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장로교의 날’ 대회가 7월 10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올림픽 공원내에 있는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2009년도에 시작된 ‘장로교의 날’ 대회는 금년이 5회째를 맞게 되며 ‘나눔과 섬김의 장로교회’란 주제로 총 4부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된다.

제1부는 개회식으로 25개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회원교단 기수단의 입장으로 시작되어 장로교의 하나됨의 의지를 천명하게 되며, 제2부는 장로교전통예배 및 성찬식으로 장로교정체성을 분명히 하는 시간이 되도록 한다는 게 한장총의 계획이다.

또한 제3부는 주제행사인 나눔과 섬김 행사로 소강석목사(합동 새에덴교회)의 메시지를 전하고, 제4부 폐회식에는 장로교비전제시 시간으로 안명환목사(합동부총회장)외 7명의 부총회장들이 등단하여 한국장로교회의 비전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 ‘한국장로교 비전 선언’에는 △한국장로교회가 성경으로 돌아갈 것과 △장로교 연합과 일치의 의지, △사회적 책임으로 에너지 절약으로 원전 하나 줄이기, △어려운 자들에 대한 관심과 섬김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한편 한장총은 이번 ‘장로교의 날’의 주제인 ‘나눔과 섬김’의 신학적 점검을 위해 다음달 5일 오후2시 군포제일교회(경기도 군포시 당정동)에서  ‘한국 장로교 복지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