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과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 어르신을 섬기는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가 성탄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따듯한 사랑을 나눴다.

(사)해돋는마을은 23일 노인대학 강당에서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 신한대교수) 주최로 코로나19로 더욱 힘들고 어려운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초청 ‘크리스마스 따뜻한 사랑의 밥사랑과 선물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깜짝 산타가 된 이필례 의원(전기 마포구의회 의장)은 어르신들께 대체식과 선물을 전달한 후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힘들고 어려운 어르신들께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더욱 건강하게 사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헌일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분이 가난하고 소외된 어르신들인데 성탄절을 맞아 예수님의 사랑으로 따뜻한 대체식과 선물을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며 사랑과 섬김으로 협력해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에스더 학장은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들께 영육의 쉼터가 돼 밥사랑 밥퍼사역을 대체식으로 잘 감당해 한분도 결식하지 않도록 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사랑재단(이사장 김승학),세무법인 프라임(대표 정영래),중앙신협(이사장 박종태),디딤돌사랑방(대표 엄균영)과 개인후원이 함께 사랑의 마음을 모아 이루어졌다.

이번 전달식은 구훈장로, 최세연 사무국장 최세진 영양사 등이 자원봉사자로 나서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한편 (사)해돋는 마을은 22일 저녁에는 신생명나무교회,신생교회,서울역다움교회,신광교회,판다하나봉사단,영예방선,세계봉사연맹과 연합으로 서울역 노숙형제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담은 선물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