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 양일간 예성 청년부 주최, 신촌아름다운교회 주관으로 진행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청년부(총회장 김윤석 목사, 부장 이규 목사)가 주최하고 신촌아름다운교회가 주관한 ‘2021 청년목회자 언택트 사역 실전세미나’가 지난 19일(목) 오후 3시 30분부터 서울 신촌 히브르스 카페에서 이틀 동안 진행됐다.

첫째날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친교의 시간과 1차 세미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인근 숙소에서 단체 숙박 후 이튿날 2차 세미나와 폐회예배를 드림으로 일정을 마쳤다.

권순달 목사(총회 청년부 서기)의 사회로 시작된 첫째 날 개회예배에서는 이천 장로(총회 청년부 위원)의 기도 후 유우열 목사(총회 청년사역위원장)가 참석자들에게 설교를 했다.

첫째 날 1차 세미나는 서재원 PD의 “가장 저렴하게 교회 스튜디오 만들기” 황예찬 PD의 “좋은 기독교 컨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서재원 PD의 “어떻게 때깔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는가?”로 진행됐다.

그리고 이튿날 이어진 2차 세미나는 김태훈 목사가 “뉴노멀 시대! 그럼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코로나19 시대의 목회전략” “비대면 시대 목회실전 노하우-비대면 예배, 소그룹 운영 및 양육과정 소개” “비대면 목회를 위한 미디어 활용 실습-예배 중계법과 Zoom을 통한 소그룹 모임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맡았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