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개 교회 100만원씩 긴급 지원… ‘회복과 세움 세미나’도 개최

▲ 지난 20일 열린 희망나눔재단 목회자세움네트워크 간담회 모습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이정익 목사)과 목회자세움네트워크(이사장 이정익 목사, 대표 이형로 목사)가 코로나 19와 재난 등으로 지치고 쓰러진 목회자를 다시 회복시키 위해 긴급 자금 지원에 나섰다.

작은교회 지원과 지친 목회자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사역에 힘써온 희망재단과 목회자세움네트워크는 지난 20일 신촌의 한 카페에서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위기 속 사각지대에 놓인 작은교회 목회자 지원 사업의 진행과 계획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사장 이정익 목사(신촌교회 원로), 대표 이형로 목사(만리현교회)와 이사 김양태 목사(신덕교회), 박노훈 목사(신촌교회), 전범진 목사(일심교회), 최종명 목사(하나교회) 등이 참석했다.

재단과 네트워크는 “코로나 19 등 각종 어려움 속에서도 목회의 끈을 놓지 않고 있는 작은교회 목회자를 격려하기 위해 총 1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고, 목회자의 소명을 회복하고 목회의 방향을 제시하는 ‘목회자 세움 세미나’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소형 교회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재난과 질병이 겹쳐도 종교시설이라는 이유로 별다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어 이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긴급 회생 자금을 지원함은 물론 세미나로 돕겠다는 것이다.

이번에 작은교회 돕기 기금은 이름을 밝히지 원치 않은 한 독지가가 재단 이사장인 이정익 원로목사에게 1억 원을 기부했고, 네트워크를 통해 어려운 교회의 목회자를 세우는 일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재단과 네트워크는 우선 갑작스런 재난과 목회자 가족의 질병 등 극한 현실에 내몰린 70개 교회를 선정해 100 만원 씩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코로나 19가 진정되면 30개 교회 목회자를 초청해 100 만원 씩 지원할 예정이다.

이사장 이정익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목회 현장에서 지친 목회자들이 많다”며 “이들이 소명을 회복하고 다시 목회할 수 있도록 격려하자는 취지로 지원이 절실한 70개 교회를 선정했고, 앞으로 30곳을 더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교회는 목회자세움네트워크 이사들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코로나19와 장마 등으로 재난에 빠졌거나 질병, 고통 등 현실적인 어려움에 처한 교회를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는 게 재단과 네트워크 측 설명이다.

70명 목회자의 대표로 전달식에 참석한 김일환 전도사(우리가본교회)는 “재정적 도움이 절박한 상황에서 하나님이 적절한 은혜를 주셨다”며 “저 역시 오늘의 도움을 잊지 않고, 이를 다시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주 전에 교회를 개척한 김 전도사의 경우 얼마 전 출생한 자녀가 미숙아 상태로 태어나 영유아 중환자실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