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있는 엄마들과 젊은 엄마들 함께 영적 여정하도록 도와

맘투맘코리아(momtomomkorea.kr)는 오는 24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맘투맘 실행세미나'를 개최한다.

맘투맘(Mom to Mom)은 디도서 2:3-4의 “나이 많은 여자들을 선한 일의 본보기가 되게 하여... 젊은 여자들이 그들을 보고 남편과 자녀를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를 가르치라”는 말씀에 근거해, 자녀교육 및 가정생활과 관련한 현실의 문제들을 성경에 기초한 가르침과 소그룹 나눔을 통해 경험 있는 엄마들과 젊은 엄마들이 함께 영적 여정을 완주하도록 돕는 여성 사역 프로그램이다.

맘투맘 사역은 1991년 미국 보스톤 근교에 위치한 그레이스 채플(고든 맥도날드 목사가 시무한 곳)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됐다.

맘투맘의 교재는 2006년부터 미국 남침례교단의 출판사인 LifeWay에서 총 3권으로 출간되었고, 맘투맘 코리아에서 단독으로 맘투맘 프로그램을 번역하고 한국적 상황에 맞게 적용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1000여개 교회들과 캐나다, 독일, 필리핀 등지에서 맘투맘 사역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2012년도부터 임상교회들이 맘투맘 사역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 상안동 서진교회에서 진행되는 이번 실행 세미나에서는 맘투맘 프로그램 실습과 임상 보고를 통해 구체적으로 맘투맘 사역을 지역교회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