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ㆍ김진표ㆍ김태년 등 60여 기독의원 참석

 

제21대 국회 개원에 앞서 기독의원들이 한국교회 지도자들과 모여 함께 기도했다. 2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21대 국회 개원 국회조찬기도회’에서다.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김진표 의원)가 주최하고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이 주관한 기도회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일반 참가자를 최소화해 교단 총회장들과 연합기관 대표, 60여 기독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예장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는 개회사에서 “기독 의원이 120여 명 정도인 것으로 안다. 기독의원들이 믿음을 바탕으로 국가의 미래를 튼튼히 세워 달라”면서 “교회와 목사들은 기독 의원들을 위해 늘 기도하고 응원하며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김진표 의원(민주당)은 환영사에서 “21대 국회는 세계적 경제 침체 위기 속에 시작한다. 어려워진 남북문제까지 해결할 과제가 막중하다”면서 “믿음의 선배들이 기도로 나라의 어려움을 풀어나갔던 것처럼 오늘을 출발점으로 21대 국회도 기독의원들이 여야를 떠나 앞장서서 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응답했다.

기도회 준비위원장 소강석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도회는 예장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의 대표기도, 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이채익 의원(미래통합당)과 국회조찬기도회 총무송기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경봉독, 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의 설교, 예장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훈 목사는 ‘인자와 공의를 노래하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성경의 구약은 율법을, 신약은 은혜를 말한다. 두 가지가 항상 균형과 조화를 이뤄야 한다. 한쪽으로 치우치면 문제가 생긴다”며 “이번 국회도 공의와 사랑이 균형 이루길 소원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이어 기성 총회장 류정호 목사와 예장합신 총회장 문수석 목사, 한장총 대표회장 김수읍 목사가 ‘21대 국회와 대한민국을 위해’, ‘코로나19 극복과 국가안정을 위해’, ‘한국교회와 민족 복음화를 위해’ 기도했다.

이후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축하의 메시지를, 박병석 국회의장이 인사말을, 윤보환 감독(NCCK 회장)ㆍ권태진 목사(한교연 대표회장)ㆍ조일래 목사(세기총 대표회장)가 격려사를, 원내 제1당과 2당의 대표가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즐겨 묵상하는 시편 127편 1절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않으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않으시면 파수꾼의 깨어있음이 헛되다’를 암송 후 “개원이 늦어져 송구스럽다”면서 “국민의 국회, 사랑받는 국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힘쓰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의원은 “어느 때보다 예수님의 정신, 말씀이 더욱 절실히 강구되는 시대”라면서 “개원을 맞아 국회조찬기도회가 힘찬 출발을 하는 자리다. 새롭게 가입한 초선 의원들을 축하하고 한국교회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주호영 의원을 대신해 인사를 전한 김기현 의원은 “현장 정치에선 대립이 발생한다. 그 가운데 기독의원들은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며 조화와 균형 이루는데 핵심 돼 왔다”며 “좋은 전통을 21대 국회에서도 잘 이어가, 훗날 역사적 평가에서 가장 생산적인 국회, 가장 건강한 국회 만드는 중심축이었다는 평가를 받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