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넷
뉴스교계
통일교, ‘하늘부모님 교단’으로 이름 바꿨다지난 5일 ‘참어머님 특별메시지’ 영상 통해 알려…시행은 1일부터
이병왕 기자  |  wanglee@newsnnet.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4.24  07:03: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홈페이지 화면 캡처

‘통일교’로 알려진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총재 한학자)이 교단 명칭을 바꿨다. 바뀐 명칭은 ‘하늘부모님 교단’이다.

통일교 측은 지난 4월 5일 공식 홈페이지에 “참어머님 특별 메시지”란 영상을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 ‘참어머님’은 문선명 사후 통일교를 이끌고 있는 그의 아내 한학자다.

다음은 메시지 전문이다.

“참부모로서 종교를 통일하고 사상과 정치, 경제 등 모든 면에서 하나로 중심을 세워 나갈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아직도 77억이나 되는 인류를 품어야 되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그들을 품을 때까지는 더 이상 통일교가 아니고 가정연합이 아닌 하늘부모님 교단, 영어로는 ‘헤븐리 페어런트 처치(Heavenly Parents Church)’로 명칭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모든 나라들은 그렇게 각 나라에서 뿌리를 내리세요! 이것이 우리가 지상에서 해야 될 책임입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천일국의 환경권을 넓혀서 지상에서 참부모와 같이 본래 창조계획대로 하늘 부모님을 모시고 살 수 있는 천일국 지상천국을 만들어 나갑시다! 모두들 건강하고 힘차게 나아갑시다! 사랑합니다!”

통일교 측의 이러한 명칭 변경과 관련 ‘자녀들과의 후계 다툼 속에서 한학자의 후계 구도를 공고히 하고 합리화하기 위한 교리적인 변화를 시도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병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본 기사
1
인천 개척교회모임 관련 27명 추가 확진… 총 45명
2
대학생선교회 “소속 회원 감염 사과드립니다”
3
기독교모임 감염 5월만 6건…25교회 추적 관리 중
4
중국, 코로나 와중에 수많은 지하교회 파괴
5
“교회가 지역사회 감염원 돼선 안 됩니다”
6
11일 ‘포스트코로나 언택트 목회선교’ 포럼
7
16일, 새물결 신학포럼 ‘코로나 이후의 기독교’
8
「5월의 시선」에 ‘고백과 증언, 과거를 딛고 미래’
9
경기도 다산(茶山)신도시 교회들의 소통법
10
12일, ‘한국전쟁 70년, 교회의 과제’ 포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천광역시 남구 매소홀로 576번길 5-16, B동 401호(문학동, 대영빌라)  |  대표전화 : 010-2765-0055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인천 아 01198  |  등록일 : 2012년 12월 7일  |  발행인 : 이병왕  |  편집인 : 이병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왕
Copyright © 2011 뉴스앤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n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