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김, 더 낮은 곳으로’ 주제로 포항 한동대서 열려

▲ 기대봉사단 대회에 참석한 기대봉사단이 비전을 담은 퍼즐 조각을 맞추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전세계 기대봉사단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대봉사단 대회’를 15일에서 20일까지 경북 포항시 한동대학교에서 개최 중이다.

기아대책은 ‘섬김, 더 낮은 곳으로’를 주제로 지난 30년 간의 기대봉사단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30년의 사역의 비전을 확인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기대봉사단 대회를 개최했다.

6일간의 일정동안 참가자들은 국제개발협력, 선교, 기아대책 향후 사업의 방향 등을 주제로 한 강의에 참석하며 역량강화 훈련 중이다.

17일 오후에는 대회 참가자들과 기아대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

기아대책은 △예수님의 주권 아래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로 △낮은 곳에서 섬기는 리더로라는 세 가지 방향성을 정하고, 2030년까지 30개 국가로 역량을 집중해 550개 마을 공동체에서 12만 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이어 나갈 것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중점국가 △전략지원국가 △사업지속국가 △단계적 이양 국가 등 4개 단계로 현재 사역 중인 50여 개 국가를 분류하고, 현지인 스태프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만들어 현지에 이양해 나갈 계획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수고와 봉사로 현지에서 애쓰는 기대봉사단들이 있었기에 기아대책의 지금이 있다”며 “이 자리가 전 세계 굶주린 이웃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더 큰 도약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개회사를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