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재 확산 통해 ‘개혁을 위한 물결 형성’에 주력키로

▲ 25일, 기감 본부회관에서  제2기 출범식 후 기념촬영 모습

한국교회 24개 교단과 5개 연합기관, 기독교 대학 및 신학교 등이 동참 중인, 교회 갱신과 사회 변화를 위한 실천 신앙운동 ‘나부터 캠페인’이 체제를 정비, 제2기 사역에 나섰다.

지난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루터의 개혁이 중세사회를 일깨웠던 것처럼, 한국교회와 사회의 각성을 위해선 '나부터' 변화해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시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나부터 캠페인’은 25일 오전 광화문 감리회관 본부교회에서 제2기 출범식을 거행했다.

‘나부터 캠페인’은 이날 한국교회 23개 교단이 마음을 모아 교회 갱신은 물론, 개개인의 변화를 촉구하는 범국민운동을 벌여 ‘개혁을 위한 물결’을 형성하는 데 주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출범식에 맞춰 ‘나부터 캠페인’은 지난 2017~2019년 진행했던 캠페인의 발차취를 모은 백서도 발간했다.

나부터캠페인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종교개혁주일을 맞아, 교회마다 개혁의 다짐을 나누는 ‘나부터 예배’를 드리도록 권면할 예정이다. 공동체가 개혁을 권고함으로써 다짐이 실천으로 이어지게끔 연대를 형성하겠다는 취지다.
 
캠페인 공동대표인 류영모 목사(한소망교회)는 "부흥과 함께 외적 성장만을 좇은 한국교회가 이제는 오직 믿음과 말씀으로 한국교회 갱신은 물론 사회 가운데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한다“며 ”교회발(發) 개혁의 물결이 우리 사회의 산적한 문제들을 풀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인사말했다.

캠페인 대표회장인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는 “종교개혁을 맞아 나부터 캠페인을 벌여온 건 한국교회를 하나로 묶는 모멘텀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이제는 더 나아가 사회 가운데 갱신의 물결을 일으키면서 오직 성령의 역사로 변화를 일궈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캠페인은 이날 이 운동에 나설 교회들과 협약을 맺고 현판을 수여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교회는 총 8곳으로 다음과 같다.

△북악하늘교회(담임 임명진 목사) △흑석제일교회(담임 김한권 목사) △중앙교회(담임 이형로 목사) △수원성화교회(담임 최선순 목사) △용산중앙교회(담임 방일진 목사) △한울림교회(담임 안정진 목사) △프라미스교회(담임 이태희 목사) △구세군아현교회(담임 박종석 사관)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