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및 노회장 연석회의 “재조사 해봐도 삼위일체관에 문제 있다”

▲ 지난 25일 합동해외총회의 임원 및 노회장 연석회의 모습

예장 합동해외총회(총회장 박요한 목사)가 이단 연구가 박형택 목사와 이인규 씨를 이단규정했다. 잘못된 삼위일체관을 갖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합동해외총회는 지난 25일 총회본부 회의실에서 총회임원 및 노회장 연석회의에서  두 사람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재조사한 결과 이같이 결의하는 한편 교류금지도 결의했다.

이인규씨에 대한 연구조사한 결과 △2017년 예장 합동 이단성 교류금지, 2017년 예장 고신 참여금지, 2018년 예장 백석 예의주시 결론 △오늘날도 특별계시가 지속되고 십자가복음과 부활복음을 이원화, 하늘성소가 실제로 존재하는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후 실제로 하늘성소로 들어가 다시 피를 뿌린다고 주장  △예수님의 자존성을 부인하는 잘못된 삼위일체관이다고 보결론을 내렸다.

박형택씨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재조사한 결과에 대해서는 △가칭 미주 세이연이 박형택, 김순관, 이인규, 백남선, 한선희, 조남민, 김성한, 이태경, 서인실, 이종명씨는 여러 홈피에서 그릇된 삼위일체론을 발표 △이들의 둥요한 이단성을 예수님의 자존성을 부인하고 성령 여호와 되심을 부인 △이들의 주장은 칼빈 당시 반 삼위일체론으로 정죄받고 화형당했던 세르베투스의 사상과도 유사하며, 오늘날 이단인 '여호와증인'의 주장과도 비슷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와함께 동연석회의는 한국교회연합 바른신앙수호위원회(위원장=정철옥 목사)에 연구조사 의뢰 및 '삼위일체 및 특별계시'란 주제로 공청회를 청원했다.

공청회는 오는 26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서 서철원 박사(한영대 석좌교수)과 토마스 리 박사(버지니아크리스찬대학교 총장)를 강사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