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명 안수대상자들 온전히 쓰임 받는 주의 종 다짐

▲ 연수교육 후 기념촬영 모습

2박 3일 일정의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카이캄) 제38회 목사 안수자 연수교육'이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할렐루야교회에서 지난 15일 시작돼 17일 끝났다.

이번  연수교육은 카이캄 목사 안수 마지막 과정으로 필기고사를 비롯해 면접고사, 인성심리검사에 모두 합격한 안수 대상자 14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개강예배에서 목사 안수자들은 모든 사역들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게 되길 소망하고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니 주님만을 더 알게 하소서”, “주 사랑해요 영원히 찬양해 예수 신령과 진정으로 경배 드려요”라고 목청껏 경배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렸다.

연합회장 송용필 목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부총장)는 ‘그리스도의 대사’란 제하의 설교를 통해 후배 목회자들이 하나님께 온전히 쓰임 받는 주의 종이 되길 당부했다.

개강예배 후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뒤에는 본격적인 선배 목회자들의 강의가 이어졌다.

마평택 목사(새순교회)는 ‘현대목회의 해답: 신앙의 명문가문을 세우라’란 제목의 강연을 통해 현대 목회가 교회 중심에서 가정 중심으로, 목회자 중심에서 가장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우리의 신앙이 자손대대로 유전되기를 바랐다.

‘2018년 날마다 진화하는 이단들의 포교전략과 분석, 그리고 그 대응방안’을 주제로 강연한 탁지원 소장은 이단 문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라면서, 늘 바로 알고, 바로 믿고, 바로 살기, 그리고 바로 가르치기에 힘쓸 수 있기를 바랐다.

김윤희 대표(FWIA)는 ‘성경과 일’이란 주제 강연에서 모든 일과 노동에 성과 속의 구별은 없으며, 모든 노동과 일은 하나님 나라에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개척목회의 실제 그 경험’을 주제로 발제한 하만복 목사(헤븐포인트교회)는 바람직한 목회자상으로 △철저한 소명의식을 지녀야 한다 △신학을 알아야 한다 △목회를 알아야 한다 △시대를 알아야 한다 △전문성을 지녀야 한다 △섬김의 지도력을 지닌 자라야 한다 △전도 현장이 있는 목회자가 되어야 한다 등을 들었다.

이웅조 목사(갈보리교회)는 지도력, 사역, 영성, 교회조직, 예배, 소그룹 활용, 전도, 인간관계 분야 등 건강한 교회의 8가지 특징에 대해 정보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김영욱 총장을 비롯해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최은영 교수 등이 ‘나의 사역 비결’, ‘지금 말씀하시는 하나님’, ‘MMPI와 MCMI의 목회적 적용’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후배들에게 알토란같은 조언과 권면을 했다.

한편 이번 목사 안수자 연수교육을 마친 143명의 안수 대상자들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할렐루야교회 본당에서 열리는 제38회 목사안수식을 통해 안수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