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교회살리기연합이 만든 ‘노숙인 부부의 결혼식’ 24일 서울마당서

오는 24일(화) 오후 4시 30분 서울의 한 복판이라 할 수 있는 서울 광화문 서울마당(서울신문사 앞)에서 ‘작은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결혼식’이 열린다.

작은교회살리기연합(대표 이창호 목사)이 만들어 낸, 서울역 노숙인 출신 김성호ㆍ김진희 부부의 결혼식이 그것이다.

꿈도 희망도 접은 채 서울역에서 노숙인으로 살아온 지체 장애인 김성호 형제는 1년 전, 김진희 자매를 만났다. 김진희 자매 역시 시각장애 4급으로 어릴 때 아버지의 학대로 집을 나와 있는 상황이었다. 

두 사람은 하나님 은혜로 노숙자 사역을 하시는 설수철 목사를 만났고, 도움의 손길로 기거할 곳을 도움 받아 노숙인의 생활에서 벗어나 가정을 꾸리고 부부가 돼 정상적인 삶을 살게 됐다.

정부지원과 공공근로로 정상적 가정생활을 영위하던 이들에게 위기의 상황이 왔다. 결혼했다는 이유로 현재하고 있는 공공근로를 할 수 없게 돼, 경제적인 큰 타격을 받게 된 것이다.

사연인즉 십여 년전 인연을 끊고 살아가던 아버지에게 재산 있고, 공동명의의 장애인 차량을 아버지가 사용하고 있다는 이유로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된 것이다.

고민하던 두 사람은 형식상 이혼을 한 채 지금처럼 부부로 계속 사는 것까지 생각게 됐다. 그리고는 설수철 목사 앞에서 각서까지 쓰고 실행에 옮기려고 했다.

각서 쓰는 것을 허락할 수밖에 없었던 설수철 목사는 이 부부를 도울 길을 찾다 작은교회살리기연합 대표 이창호 목사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이창호 목사는 이들 부부의 관할지인 용산구청 조성삼 복지국장에게 이 소식을 전했다.

조성삼 복지국장은 구청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통해 이들 부부가 헤어지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겠다고 약속했다.

그 결과 복지과 직원이 그동안 관계를 끊고 살았던 신부의 아버지에게 연락을 취해 해결점을 찾았고, 이혼하지 않고도 이 부부가 살아갈 수 있는 지원방법도 강구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부부의 소원대로 아버지까지 모시고 결혼식까지 올릴 수 있게 됐다. ㈜ 대산공사에서 일본 카토제품 전시회를 서울마당(서울신문사 앞)에서 하는데 작교연 이창호 목사의 요청으로 전시회 기간 중 결혼식을 치러주기로 한 것이다. 

그러자 평소 다문화가정과 탈북민 그리고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웨딩 나눔’을 해온 (사)나누리결혼문화원장, 온갓웨딩 대표 이윤미 집사가 결혼예식 진행을 자임하고 나섰다.

이에 오는 24일 ㈜ 대산공사 일본 카토제품 전시회장인 서울마당(서울신문사 앞)에서 작은교회연합회 주최, 온갓웨딩 주관으로 ‘작은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결혼식’이 열리게 된 것이다.

한편, 노숙자로 살아온 신랑 김성호 형제는 지금 찬양사역자가 됐고, 아내는 시각장애 4급 이지만 유투브에서 보고 배워 남편의 찬양에 맞춰 워십으로 섬긴다. 두 사람은 어렵고 소외된 곳을 다니며 희망을 전하고 있다.

다음은 김성호ㆍ김진희 두 사람이 보내는 ‘작은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결혼식’에로의 초대장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