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신년하례회 신년사에서… “자기 얼굴에 침 뱉기” 반박

▲ 한교총 신년하례회 모습과 신년사 중인 이영훈 목사(우하단 박스)

한기총 대표회장을 연임까지 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한교총 2018년 신년하례회에서 행한 발언으로 한기총, 한교연 등 연합단체들이 모여 있는 종로5가권이 달아올랐다.

이영훈 목사는 9일 아침 서울 태평로 코리아나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한교총 2018년 신년하례회’에서 신년사를 전하면서 “항간에는 NCCK와 한기총, 한교연, 한교총 등 네 개의 연합체라고 하는데 NCCK와 한교총만 있으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교회연합을 위해 심부름할 의지가 있다”고 말했다.

이영훈 목사의 이러한 발언을 전해들은 종로5가권 인사들은 한 마디로 ‘자기 얼굴에 침뱉기’라는 반응이다.

한기총의 한 실행위원은 “중도에 물러나긴 했지만 얼마 전까지 자신이 두 번씩이나 대표회장을 역임한 것은 물론, 현재 대표회장이 소속된 교단의 총회장이 한기총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은 자기 얼굴에 침을 뱉는 격”이라며 꼬집었다.

한기총의 또 다른 실행위원은 “최근 한목협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연합기구 1위가 한기총, 2위가 NCCK”라면서 “이러한 객관적 상황을 무시하고 한기총을 임의단체에 불과한 한교총으로 대체하려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분개했다.

한교연의 한 회원은 “한기총 대표회장을 맡기 위해 홍재철 목사와 공동합의문 발표를 통해 한기총에 충성서약을 하면서 자신이 회장을 지낸 NCCK와 단절하더니, 이번엔 한기총과 단절”이라며 “언제까지 자신의 흔적 지우기에 나설 것이냐”고 쓴소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