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자로 열리는 성경’ 공부… 책 및 CD, 세미나, 실시간 생방송 등

■ 책 소개 

◇ '여덟 자로 열리는 성경’

이 책은 성경 66권의 내용을 여덟 글자로 요약했다.

예를 들면 창세기는 ‘창, 타, 홍, 바, 아, 이, 야, 요’ 다. ‘조, 락, 수, 벨탑, 브라함, 삭, 곱, 셉’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천지창조부터 요셉에 이르는 중심 줄거리와 핵심을 정리해 낸 것이다.

또한 각권의 장수를 활용해 각 장의 주제를 알기 쉽게 풀어낸다.

△열왕기상 22장 → ‘이(2)스라엘이 두(2)쪽 난 이야기’ △역대하 36장 → ‘바벨론 공격이다 삼십육(36)계 도망가자 처럼 각 성경의 전체 장수를 통해 해당 성경의 전체 내용을 오래 기억하게 만들었다.

◇ '1,189장 요약정리'

이 책은 신구약별로 두 권의 책으로 돼 있으며 성경 1,189장의 내용을 간단명료하게 정리하였다. 

디도서 2장은 목회지침과 함께 목회자 자신부터 경건한 삶을 실천함으로서 모범을 보이라고 권한다. △1-10절은 교인을 양육하는 내용이고. 노인들(1-3절), 젊은 여자(4-5절), 젊은 남자(6-8절). 종들(9-10절) △11-15절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신 것은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는 것이다.

이처럼 각 장마다 쉽고 간단하게 요약정리 해놨기 때문에 성경을 읽어도 이해가 잘 안 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경을 읽을 때 옆에 두면 참고서 역할을 하게 되어 하나님의 말씀을 더 사모하게 된다. 

■ C, D 소개 

◇ '66권 노래로 배우는 CD'

‘CD-1'에는 구약, ’CD-2'에는 신약을 정리한 노래를 담았다. 먼저 내레이션으로 각 권에 대한 개관을 설명하고 이후 노래로 성경공부하고 암송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면 ‘출애굽기는 애굽에서 노예생활, 모세를 부르심, 열 가지 재앙, 출애굽 하여 시내산에 도착하여, 율법 받고, 성막 짓고, 제사장을 세우는 내용입니다. 자~ 노래 들어보시죠! 출 출 출애굽기! 애, 모, 열, 출, 시, 법, 성, 제~ 애굽, 모세, 열 재앙, 출애굽, 시내산, 율법, 성막, 제사~ 출 출 출애굽기! 애, 모, 열, 출, 시, 법, 성, 제~' 애굽, 모세, 열 재앙, 출애굽, 시내산, 율법, 성막, 제사〜〜’ 이런 식이다.

따라서 반복해서 듣다보면 성경의 내용을 암송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교회학교 아이들도 금세 익힐 수 있다. 랩 형식으로 만들어져 흥미도 더하고 중독성도 있어 자꾸 부르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 '모세5경 장 별 제목 CD'

모세5경 187장의 장 별 제목을 쉽고 오래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제작 했다.

창세기를 예를 들면 1장: 모든 것의 시작(1), 2장: 2는 둘이니까 두 사람 아담과 하와이야기, 3장: 3은 셋이니까 아담, 하와, 뱀 이야기, 4장: 4는 죽을死를 기억하면서 아벨이 동생을 죽인 이야기, 5장: 5는 아담의 족보장으로 오(5)〜 내 새끼들 여기 다 있네, 6장: 육(6)지에 배를 짓는 노아, 7장: 7장은 7월 달 홍수를 생각하면서 홍수장으로 기억, 8장: 홍수가 그치고 살아 남은사람 노아8식구, 9장: 다시는 물로 심판 않겠다는 구(9)름 속의 무지개언약.. 이런 식이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공부하게 되면 몇 장에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또 특정한 내용이 몇 장에 있는지 금방 알 수 있다. 그럼으로써 성경의 핵심을 파악하여 더 깊이 있는 성경공부를 할 수 있게 된다.

◇ ‘여덟자 패키지 USB’ 

USB에는 '여덟 자로 열리는 성경' 책과 '노래로 배우는 성경' '5분만에 정리하는 성경' '부록'등을 파워포인트로 제작해 자료화시켜 담았다.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으며 성경 각 권의 내용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프로젝트에 띄워 소,중,대그룹으로 공부할 수 있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자료를 한꺼번에 담아 놓았기 때문에 목회자는 물론 성경에 관심 있는 분들이 적극 추천하는 여덟자 패키지이다.

‘여덟 자로 열리는 성경’을 통해 공부한 성도들은, 책과 CD를 사용하여 공부하면 성경 읽는 것이 재밌어 지고 친근감이 들어 성경을 자주 많이 읽게 되고. 성경 내용이 쉽게 잊히지 않으면서 설교시간이 기다려진다고 말한다.

 

■ 성경교사가 되는 세미나

▲ 강의 중인 고재관 목사

‘모여서 배우는 세미나’는 책과 CD에 있는 내용뿐 아니라 더 많은 성경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미나에 참석하여 공부하게 되면 성경이 귀에 쏙쏙 들어와서 입으로 술술 말하게 되는 성경교사가 된다. 일정은 매주월요일 마다 오전10시30-오후3:30 광명샘교회에서 강의가 있다.

■ 원격 실시간 화상 생방송 성경공부

시간, 장소 구애 받지 않는 ‘실시간 원격 쌍방향 입체 성경 공부’로서 시간과 장소문제로 성경공부가 어려운 이들을 위하여 스마트폰이나 PC로 하는 ‘원격 실시간 화상 강좌’이다.

기존의 인터넷으로 하는 ‘성경공부’는 대부분 녹화된 영상을 찾아서 듣고 배우는 방식이다. 그것도 일방적으로 강의를 전달받는 방식이다. 그러나 '원격 실시간 생방송 성경공부' 는 세미나에 참석해서 공부한 만큼보다도 더 효과가 있다. 성경공부 하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의 시간에 맞추어서 하면 된다. 

여덟 자로 배우는 성경에 관한 세미나, 실시간원격입체강좌, 자료구입 상담은 고재관 목사 (010-7912-0091)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