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명성교회 세습 통렬히 비판

대표적 기독교 축구 선수였던  이영표 KBS 축구해설위원(사진)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삼환 목사 부자의 세습을 비판하는 듯한 글을 올려 관심을 모았다.

이영표 해설위원은 글에서 김삼환 목사라고 딱히 지칭하지는 않았으나, 글 내용을 보면 김삼환 목사를 지칭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해설위원은 13일 올린 ‘모든 인간에게 등장보다 퇴장이 훨씬 더 중요한 이유는..’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오늘 수십년간 한국교회를 대표했던, 존경받는 모습으로 떠날 수 있었던 한 목사(김삼환 명성교회 원로목사)의 마지막 퇴장이 비참하게 ‘세습’이라는 이름으로 끝나고 말았다”고 적었다.

그리고 이 위원은 “퇴장하는 모습 그대로 이미 한국교회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 (세습을 해준 목사라는) 부끄러운 모습으로 재등장했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은 또 “판단력과 분별력을 상실한 시대에 살고 있다고는 하지만 판단과 분별의 경계가 희미해진 사람들에게서 ‘판단하지 말라’는 말을 듣는 것은 여전히 힘들다”면서 “분별력을 상실한 채 틀린 것을 단지 다를 뿐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되지 말자”고 적었다.

더 더욱 이 위원은 “분별력을 상실한 채 틀린 것을 단지 다를 뿐이라고 말하는 상실의 사람은 되지 말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