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ㆍ유사종교피해방지를위한국민연대 기자회견 개최

▲ 24일 프레스센터에서의 기자회견 모습(가운데가 정동섭 종피맹 총재)

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종피맹, 총재 정동섭 목사)과 유사종교피해방지를위한국민연대는 24일 오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후보들에게 사이비 종교를 멀리할 것과 대통령이 되면 사이비종교와 정치권력의 유착관계를 끊어 줄 것을 주문했다.

모두 발언에서 종피맹 총재 정동섭 목사는 “이미 일부 지역에선 대선후보 선출 등의 과정에서 이단 집단이 조직적으로 개입했다는 제보가 있다”면서 “대선후보들이 속한 정당을 ‘안전한 우산’으로 삼으려는 이단들의 집요한 전략에 말려들지 말 것을 강력히 주문하는바”라고 밝혔다,

나아가 정 목사는 “현 정권을 비롯한 역대 정치권력이 사이비종교 집단에 호혜적이고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 온 것은 언론보도를 통해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며 “대선후보들에게 역대 정권이 척결하지 못했던 사이비종교와 정치권력과의 유착 고리를 끊어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정치로 바로 서 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두 단체는 모두발언 후 채택ㆍ발표한 성명서에 역대 정치권력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 온 단체들로 천부교ㆍ통일교ㆍ구원파ㆍ신천지ㆍ단월드 등을 지목했다.

이어 두 단체는 “대선을 앞둔 가운데 일부 정치권과 이단 집단 사이에 신도 동원 및 표몰이 등 부적절한 유착·거래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이에 종피맹은 모든 대선후보들에게 유사(사이비)종교 집단과 유착해 도움을 받지 말라”고 촉구했다.

나아가 두 단체는 대선후보 모두에게 △종교 실명제(포교시 종교 단체의 실체 밝히는 법안) 도입 및 △종교를 빙자해 기본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폭력 행사, 가정파괴, 헌금 강요)를 처벌하는 법, 사기 포교 금지법, 피해 보상법 등의 제정을 요구했다.

마무리 발언에서 종피맹 이기영 사무총장은 “사이비 및 유사종교 피해자들의 통곡이 그치지 않고 그들의 억울한 사연을 듣노라면 나도 눈물이 난다”면서 “종피맹은 어떤 후보든지 사이비 종교와 유착돼 활동을 한다면 이를 철저히 파헤쳐 문제를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