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CGI 컨퍼런스, 9-13일 미국 루이빌서 개최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교회성장비결인 조용기 목사의 강한 성령의 메시지 및 구역조직 등을 전 세계에 보급, 세계 교회들의 건강한 교회성장을 돕는 국제교회성장연구원(Church Growth International, CGI)은 지난 9일(현지 시각)부터 13일까지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2016 CGI 컨퍼런스를 열었다.

  5일간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교회성장 비결을 알기 위해 미국은 물론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유럽 등에서 모인 1000여 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했다. 

12일 세미나에서 조용기 목사는 “교회는 성령의 역사로 부흥한다. 성령은 긍정적인 사람과 일하신다. 어떠한 경우에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은 이제는 더 이상 교회 부흥은 힘들다고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13일 주제 강연에서 이영훈 목사는 ‘교회성장의 비결’을 주제로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부흥성장동력에 대해 전했다.

이영훈 목사는 교회성장에 필요한 요소로 능력 있는 말씀의 역사, 성령의 역사, 기도운동, 세계선교와 구제활동, 섬김의 리더십, 구역조직 등을 꼽으며 무엇보다 성령의 동행과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섬긴지 8년째인 이 목사는 지금도 매일 새벽기도하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있다고 고백하고, ‘여의도스타일’의 주여 삼창 기도방법을 소개하며 참석한 목회자들과 함께 “로드∼로드∼로드”를 외치며 미국과 전 세계에 성령의 바람이 일어나도록 기도했다.

기도의 열기는 이번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저녁성회까지 이어졌다. 저녁성회에는 CGI회원들뿐 아니라 순복음북미총회 목회자 그리고 인근 한인들과 현지인들이 가족과 함께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