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결혼에 대한 호주의 국민투표를 앞둔 상태에서 동성결혼 지지

마크 주커버그©Facebook

호주가 동성결혼에 대한 국민투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북이 일방적으로 동성결혼을 지지함으로써 호주사회에서 맹 비난 받고 있다.

3월초부터 모든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자신의 프로파일에 동성결혼 찬성 슬로건을 추가하도록 선택권이 주어졌다.

하지만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 놓았다.

‘호주크리스천로비’ 대표 라일 셀튼은 페이스북이 어떠한 대의를 선택하든 자유이지만 결혼이 한 남자와 한 여자간의 결합이라고 믿는 많은 사람들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많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페이스북의 일방적인 동성결혼지지때문에 결혼에 대한 자신들의 입장을 표현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느낄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호주의 친 동성결혼 그룹인 ‘호주평등결혼’과 연대하여 이용자들이 프로파일을 편집하여 ‘평등결혼’ 이라고 쓰인 구절을 추가하도록 허락했다.

이러한 친동성결혼 글귀는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지금까지 호주에서는 절대로 사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호주의 친동성결혼 그룹 ‘호주평등결혼’은 이러한 움직임이 동성결혼 찬성을 추진해 나가는 매우 강력한 방법이라고 논평했다.

호주 말콤 턴벌 총리는 다음 선거후 동성결혼에 대한 국민투표를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상당수 국회의원들은 이 계획에 반대하고 있다.

작년 8월 동성결혼을 반대한 한 저명한 인사는 TV토론에서 동성결혼이 사회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잡지 편집장인 브렌단 오닐은 “동성결혼이 진보적인 시민권 잇슈로 등장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것은 추악하고 참을 수 없는 것”이라면서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사람은 악마로 취급되고 있으며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직장에서 쫓겨나고 가게들이 문을 닫는 것을 직시하고 있다”면서 “이는 21세기형 종교박해이며 충격적인 일”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