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을 성경적으로 어떻게 풀어야 하나? 세계관을 어떻게 공동체 현장에서 적용할까?

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가 오는 16일 오후 1시 100주년기념교회 사회봉사관 4층에서 ‘교회, 세계관으로 바로 세우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주최 측은 “한국교회는 지금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 하나님의 영광과 사랑이 아니라 돈, 명예, 권력, 쾌락이 지배적인 가치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기독교세계관 운동은 그리스도인들의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임무다. 사역 가운데 세계관을 어떻게 풀어 나가며 공동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하며 구체적인 방도를 모색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오후 1시~2:50 [강좌] 성경으로 풀어가는 세계관 _이승구(합신대 조직신학 교수)가 ‘성경으로 풀어가는 세계관’이라는 제목으로 발제한 뒤 서로 질문하고 답하는 토론 시간이 마련된다.

이후 △김정일 목사(삼일교회 세계관아카데미 담당)가 ‘교육, 세계관 아카데미로 세우다’ △김신정 목사(주님의십자가교회, <리포밍처치> 저자)가 ‘기독교세계관적 교회란 무엇인가’ △신동식 목사(빛과소금교회, <빠름에서 바름으로>, <기독교세계관이 상실된 시대에서> 저자)가 ‘교회, 기독교세계관이 상실된 시대에서’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문의: 02-754-8004)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