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강력 경고하고 회개촉구

조나단 칸©Youtube

유대인 랍비요 목사인 조나단 칸(Jonathan Cahn)은 미국이 하나님의 심판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고 경고하고 미국이 하나님 앞에 나와 무릎 꿇고 회개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베스트셀러가 된 자신의 저서 <징조>(Harbinger)와 <안식년의 미스터리>(The Mistery of Shemitah)를 통해 하나님이 여러 징조를 보여주고 회개할 것을 촉구했지만 미국은 반항으로 대응했다면서 하나님의 미국에 대한 심판을 경고하고 있다.

칸은 미국이 지금 매우 중대한 시기에 놓여 있다고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미국의 주식은 중국의 시장이 곤두박질치는 가운데서도 반등하고 있지만 다우지수는 불안하다.

아시아에서 가장 부자가 중국의 블랙먼데이에서 36억 달러를 잃은 가운데 몇 금융전문가들은 늦기 전에 고객들은 주식시장에서 빠져 나오도록 권고하고 있다.

2015년 8월 마지막 며칠간 세계의 증권시장은 수년 만에 가장 최악의 거래실적을 보였는데, 이것이 또 다른 금융붕괴를 가져오지 않을까 우려를 촉발시켰다.

경제적인 불확실성이 확산됨에따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조나단 칸이 집필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안식년의 미스터리>에 쏠리고 있다.

이 책은 미국경제에 영향을 미친 7년 주기로 일어나는 사건들이 어떻게 성경과 관계가 있는지를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칸은 “경천동지할 일이 미국과 세계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다. 이러한 일은 재정적, 경제적인 붕괴를 포함하지만 그와같은 영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면서 “이에 대비하기위해서는 정서적으로, 도덕적으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영적으로 무장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권고했다.

“많은 사람들은 9월에 세계의 종말이 온다고 나팔을 불고 있다. 가장 최악의 일이 일어난다 하더라도 패닉이 해답은 아니다. 우리의 희망과 신뢰는 인간과 돈이 아닌 하나님 한분에게만 있다”고 <카리스마뉴스>의 편집장 제니퍼 르클레어는 말했다.

조나단 칸은 미국이 지금 매우 중대한 시기에 서 있다고 말했다. 조나단 칸과 같은 목소리를 내는 미국의 기독교 지도자들은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로드니 하워드 브라운(Rodney Howard Brown), 릭 조이너((Rich Joyner)등이다.

칸은 “미국이 하나님의 심판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면서 “하나가 아닌 여러 복합적인 요소들이 집중되어 일어나고 있다. 미국은 이미 오래전에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에 도달했다”고 경고했다.

이어 “미국경제는 인공생명유지장치에 의존하고 있다. 유럽의 경제도 붕괴하고 있다. 아시아의 경제는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면서 “미국이 이렇게 된 것은 단순히 금융문제만의 이유가 아니다. 미국정부는 동성결혼을 허용함으로써 성적 부도덕을 인정했으며 미국의 언론들은 미국가족협회가 저지른 낙태아 장기 판매와 같은 반 인륜적 행위를 무시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조나단 칸의 강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희망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다. 조나단과 여타 종말론 예언자들과 다른 점은 모든 종말론 예언가들과 달리 조나단 칸은 하나님이 자신의 주권과 자비를 행사할 여지를 남겨둔다는 것이다.

칸은 나는 “일정기간의 기도회, 회개, 미국을 위한 중보기도를 촉구하도록 요청받았다”며 “하나님의 백성들이 역대하 7장14절 말씀과 같이 하나님 앞에 나아가 무릎을 꿇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낯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땅을 고치리라”(역대하 7장14절)

조나단 칸은 “나는 하나님이 이 나라를 훈련하고 있으며 상황은 더 나빠질 것으로 믿지만 하나님이 이 나라에 제3의 대각성운동을 가져오고 늦은 비가 내릴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나는 초자연적 성령이 폭포수와 같이 쏟아질 것으로 믿으며 이 나라를 변혁시킬 부흥운동이 일어날 것으로 믿는다. 또한 가장 중요한 영혼구원이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조나단 칸은 미국의 메시아닉 유대인들을 리드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도자로서 현지 뉴저지주 베스이스라엘센터에서 목회하고 있다. 그는 금년 4월 미국의회 설교에서 미국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경고했으며 또 같은 달 유엔에서 전 세계 크리스천들을 대상으로 하나님의 명령을 설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