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은 오는 7월 3일 오후2시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실에서 “광복 70년, 분단을 넘어 미래로, 통일로”를 주제로 통일포럼을 개최, 통일에 대한 각계의 의견과 지혜를 모으고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모색하게 된다.

이번 통일포럼은 우리나라가 전쟁의 폐허 속에서 정치 사회 민주화와 세계 11위권의 경제번영을 이루었으나 지난 70년간 남과 북이 동족으로서의 형제애를 회복하지 못한 채 아직도 과거의 적대적 관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분단을 극복하고 남북이 화해와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방법론과 방향성을 모색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포럼은 특히 통일 문제에 있어서는 한국교회에 보수 진보가 따로 있을 수 없다는 인식에 따라 한국교회 보수와 진보권을 대표하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게 된다.

2부 강연은 조성기 목사(숭실대 통일리더십연수원장)를 좌장으로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서 윤영관 전 외교부장관(서울대 외교학과 교수)이 ‘국제정치 질서에서의 한반도 평화통일 정책과 과제’를 주제로 1발제를, 한헌수 숭실대 총장이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한국교회의 차세대 통일교육 방안’을 주제로 2발제를, 박종화 목사(경동교회)가 3발제를 맡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