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의 샤리아 법원이 텍사스 주에 처음으로 만들어져

샤리아법원©CBN News 갈무리

샤리아(Sharia)는 무슬림들이 지배하고 있는 나라들의 법이다.

IS, 보코하람, 무슬림형제단과 같은 테러단체의 목표는 샤리아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다. 텍사스에 새로 만들어진 샤리아 법원 판사중의 한 사람인 엘 바다위는 “샤리아는 정확히 이슬람 법이며 알라로부터 왔다”면서 “샤리아는 자비로 충만하다. 나는 당신들이 우리 주변의 많은 좋지 않은 경험과 실례들을 알고 있다는 것에 동의한다. 하지만 그것은 이슬람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곳에 있다”고 말했다.

미국 텍사스주의 어빙 이슬람센터는 이슬람 법원이 운영하는 조직의 하나다. 샤리아 법이 미국에서 시행된다는 사실이 많은 미국인들에게는 쇼크로 받아들여 질 것이다. 한 텍사스 주민은 “미국에는 헌법이 있는데 샤리아를 시행해서 어쩌란 말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엘 바다위 판사는 샤리아 법원의 어떤 결정도 미국 연방법이나 주법과는 충돌하지 않을 것이라고 사람들을 안심시켰다. 그는 또 샤리아 법원이 형사사건을 다루지 않으며 오직 이혼이나 기업간의 분쟁을 다룰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무슬림들은 샤리아 법을 최고의 권위로 받아들이고 있다. 엘바다위는 계속해서 “만약 무슬림 여인이 민사법원에서 최종 판결을 받았다 하더라도 이혼이 되기위해서는 그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그 여인은 최종 허가를 받기위해 이슬람 지도자에게 가거나 샤리아 법원에 가야한다”고 말했다.

미국안보정책센터 대표인 프랭크 개프니 박사는 CBN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무슬림들은 사건들을 샤리아 법원으로 가져갈 것을 강요당할 것이라면서 “예를 들면 한 여인이 이혼하기를 원한다면 샤리아법의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다.

샤리아법원의 판사들은 샤리아 법원이 이슬람 커뮤니티를 위한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했다.엘바다위 판사는 “무슬림들에게는 미국에서 샤리아 법원이 처음으로 만들어졌지만 이것이 미국에서 어떤 것을 공격한다거나 어떤 것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하지만 프랭크 개프니 박사는 미국에서 샤리아 법을 허용하는 것은 미국법과 무슬림 여인들과 어린이들을 보호하는데 해를 끼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국의 법원 시스템에 침투하기위한 샤리아 법원은 매우 골치아픈 일이라고 말했다.

미시시피 주에서는 국회의원들은 미국에서 샤리아 법 허용을 방지하는 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른 2개주에서도 같은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