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학 목사 '목양 칼럼' (49)

지난 한 주 여러분의 삶에 은혜가 있었습니까?

어느 매스컴에 나온 특강 강사의 말처럼 매일 매일 똑같은 삶을 살 수 있는 것도 은혜입니다. 우리는 매일 특별한 일을 기대하지만 매일 맞이하는 그 하루가 반복일지라도 기적이요 은혜입니다.

어제는 에벤에셀의 집 봉사를 통해 더 많은 감사를 배우고 왔습니다. 우리가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받고 오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내 것을 나눠주는데 줄지 않고 더 행복하고 더 많이 가지고 돌아오는 것이 주님의 은혜입니다.

지난밤에는 시내에 나갔다가 좌회전 신호를 받고 돌려고 하는데, 용달차가 신호 무시하고 직진으로 달려서 순간 멈췄는데, 신호를 못보고 지나가는 까닭에 주님 은혜가 아니었으면 오늘을 맞이하지 못 할 뻔 했습니다.

매일이 은혜지만 주일을 앞두고 무사귀환 할 수 있는 것이 은혜입니다. 출근한 남편이, 군대 간 자녀가, 학교 간 자녀가 아무 일 없이 저녁이면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은혜입니다.

아무리 바빠도 주님의 은혜를 잊지 마십시오.

은혜로 살아가는 삶을 망각하면 우리는 죽은 자입니다. 매 순간이 은혜이기에 우리는 예배하고, 찬양하고, 기도하고 주 앞에 아무 조건 없이 헌신합니다.

그러나 은혜를 잊으면 살아있으나 마른 막대기 같은 존재로 살아갑니다. 은혜가 우리의 등을 떠밀게 되면 은혜로 살아가기에 세상을 승리할 수 있습니다. 점점 하루를 살아간다는 것이 나의 힘이 아니라 주님의 은혜였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새봄에 개나리가 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닙니다. 그것도 주님 은혜입니다. 더욱 겸손하게 주님 앞에 살아가는 지혜가 있길 기도합니다.

내 삶의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주님께 드려야 하는 이유는 우리는 종말론적인 삶을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은혜가 웃도는 인생, 은혜를 먼저 구하는 인생, 은혜로만 살기를 각오하는 인생은 축복입니다. 지나간 후에는 말 그대로 후회만 남습니다. 더욱 뜨겁게 주님과 내게 주신 인생을 사랑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당신은 버려진 존재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 위에 다시 부름 받은 존재입니다. 세상을 은혜로만 살아내는 은혜의 사람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