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3일까지 1개월간 진상조사 및 사후 대책 강구 예정

▲ 13일 저녁 교회 마당에서 일부 교인들이 당회원들의 신앙적 결의를 촉구하기 위해 현수막을 들고 침묵 시위했다.

사랑의교회 당회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오정현 담임목사의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된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장로 7인으로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제 모든 관련 사안은 대책위원회가

사랑의교회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와 같이 전날 밤 수요예배 후에 열린 임시당회 결과를 알렸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대책위원회의 활동기간은 1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1개월로 하며, 활동범위는 ‘철저한 진상규명’과 ‘사후처리 대책 강구’로 하는 것으로 결의됐다. 하지만 대책위원 명단은 밝히지 않았다.

사랑의교회는 보도자료에서 이번 결정의 의미를 “지난 2월 3일 발표한 당회의 입장(관련 기사 보기)이 확고하다는 의지를 재천명한 것”이라면서 “이제 모든 사안과 관련 한 것은 대책위원회로 귀결된다”고 설명했다.

“본말 전도되지 말아야” 우려도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 교인들은 사태의 본말이 전도될 가능성에 대해서 우려의 뜻을 나타내기도 했다.

‘진상조사’의 경우, 논문 표절 여부보다는 앞서 당회에 의해서 구성됐던 조사위원회 위원장 명의의 보고서가 외부에 유출된 경위에 진상조사에 초점이 더 맞춰지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또한  ‘사후처리 대책 강구’의 경우, 보고서 유출과 관련된 인사들에 대한 '미운털 뽑아내기‘식의 대책이 주를 이루게 되는 건 아닌지 염려스럽다는 것이다.

한 인터넷 카페에 올라온 “얼마 전 삼성의 대규모 정치권 로비 사건이 터졌을 때도 내용과 본질을 무마하고 '불법도청의혹'사건으로 몰아, 이 일을 폭로한 노회찬 의원을 법정에 세운 사건이 오버랩 된다”는 글은 이러한 정서를 잘 반영한다 하겠다. 

한편 13일 수요예배 시간에는 한 인터넷 카페에서 활동하는 사랑의교회 전•현 교인 10여명이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침묵시위를 함으로써 당회원들의 부끄럽지 않을 결정을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