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중철 원로선교사, 상금 1천만원 후배들 위해 반납

그대 하나님의 종이여 !

“은퇴해서 쓸 곳이 없습니다.”
“선교현지에서 죽지 않고 살아 돌아와 하나님 앞과 여러

분에게 죄송합니다.”

상금 1천만 원을 The Light mission 에 되돌려 드리며 손중철 원로선교사가 하는 인사다.

나는 울 뻔했다. 지팡이에 지탱하여 걷는 모습에서 노후 병원진료비 등 돈 쓸 곳이 많아 보였다. 그런데 그 귀한 돈은 현역 후배들이 사용해야 한다는 정신을 담아 말씀하셨다.

국내 교회에서 퇴직금 말고 더 내놓으라며 은퇴하면서 장로 괴롭히는 원로목사를 여러 명 아는데….

이런 어른이 선교사 중에 있었구나 싶었고, 이런 분을 "대부"로 바라보는 후배 선교사들이 목숨을 걸고 지구촌 여러 오지에서 영적 투쟁을 하는구나 싶었다.

▲ 6일 시상식 후 필자와 기념 촬영한 손중철 원로선교사(왼쪽)

또 다른 수상자인 카지흐스탄 사역하는 김상길 선교사는 나는 현역이니 귀한 사역에 쓰겠다며 감사히 받았다.

제4회 The Light mission 장학금은 김의혁목사, 이화진 전도사, 이규현선교사, 손숙영집사 4명에게 각 5백 만원을 장학금으로 수여하여 석 박사 과정을 지원했다.

설립 4년 밖에 안 된 이 장학선교회는 이광순 교수가 사재를 털고 몇 교회(남대문 고척 염산교회 등)가 후원하는 것 같았다.

이광순 교수는 심장에 기능보조 배터리를 넣고 사는 것으로 알려 졌다. 2010년, 2013년, 이번에 또 교체 했단다.

두 번째 교체 직전, 지금 필자가 보호자로 치유 진료과정을 보필하고 있는 볼리비아 코차밤바 남계영선교사(애제자)를 만나러 갔다가 심장의 배터리가 약해 위험 했으나 죽지 않고 살아 돌아 온 이야기는 감동을 주었었다.

해발 2,800m의 볼리비아 코차밤바에서는 산소 부족으로 약한 심장에 이곳 여행은 무리였지만, 사역 현장을 보고 싶고 격려도 한다기에 다녀 온 후 즉시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고 주치의가 말했단다.

당시 장신대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있은 총회파송선교사 홈커밍 대회를 주관해야 하는 문제로 교체를 며칠 미루며 행사를 잘 치루었고 이 후 교체했다.

오늘까지 영육간에 건강하게 살아 있어 오늘도 주님나라 위해 당당하게 달려갈 길을 달려가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