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즈비안 커플의 결혼 케이크 제조 거부로 15만 달러의 벌금폭탄 맞아

회견하는 아론과 멜리아 부부

미국 오레곤주에서 제과점을 운영하는 크리스천 부부는 레즈비언이 요청한 결혼케이크를 거부한 후 주정부가 부과한 15만달러(1억6천만원)의 벌금폭탄으로 파산위기에 처해있다.

크리스천 부부 아론과 멜리사 클라인은 ‘멜리사의 스위트 케이크’라는 제과점을 운영해 왔으나 동성애자들의 학대로 인해 문을 닫고 지금은 집에서 제과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이러하다. 2013년 한 어머니와 딸이 아론에게 접근하여 딸의 결혼식에 필요한 케이크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아론은 현지 KTW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그들에게 결혼일자가 언제이며 신랑과 신부의 이름이 무어냐고 물었을때 딸은 히죽거리며 두사람 모두 신부라고 대답했다”고 말했다.

이 대답을 들은 아론은 여인들에게 동성결혼 커플에게는 케이크를 만들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일이 있은후 이들 모녀는 오레곤 주정부에 민원을 제기했다. 이에따라 오레곤주 검찰은 아론과 멜리사 부부가 인종, 종교, 성적경향에 의해 공공장소에서 차별받지 않도록 규정한 오레곤주 법률을 위반했는지에 대한 조사를 착수했다.

아론 클라인은 동성애자들에게도 빵과 케이크를 팔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동성애자들을 섬기는 것과 참여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 동성결혼식을 개인적으로 돕는 것은 차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금년 1월 오레곤주 노동산업국은 보도자료를 통해 아론 클라인 부부가 동성애자들에게 결혼케이크제조를 거부하여 주법률을 위반했다면서 “제과점은 종교단체가 아니며 동성결혼 케이크 제조를 거부한 것은 성적경향에 의한 불법적인 차별”이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아론 클라인 부부는 그들이 크리스천 믿음으로 인해 케이크 제조를 거부한 것 때문에 벌금을 물어야 한다면 15만달러가 넘는 벌금은 자신들의 가정을 파산시킬 것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아론 클라인 부부는 주정부의 결정에 불복하고 항소했다.

지난해 이일을 있은 후 동성애자들이 아론 클라인에게 위협하는 이메일을 보내고, 배달 트럭을 약탈하며 제과점을 괴롭히는 등 마피아 전술을 사용하여 아론 클라인 부부가 가게 문을 닫도록 만들었다고 아론은 말했다.

하지만 아론 클라인 부부는 지난해 9월 가게문을 닫고 자신들의 집으로 이전하면서 제과점에 써붙인 메모지에 “굳게 서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겠다” 면서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하나님은 선하시며 우리는 온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길 것이다”고 썼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