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gin Again”을 주제로 악천후 속에서도 한국교회 깨어나다

▲2022 홀리위크
▲2022 홀리위크

서울기독청년연합회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Begin Again 거리와 광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예배와 부흥”이라는 주제로 2022 홀리위크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지난 12년간 가을,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주요도시의 캠퍼스, 체육관, 광장 등에서 진행된 홀리위크는 평양대부흥운동, EXPLO‘74 대회처럼 일주일간 대한민국의 예배를 드림으로 이 땅의 부흥을 경험하고자 하는 운동이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는 25명의 청년들로 구성된 홀리위크 원정대가 10월 3일(월) 저녁 7시 부산역광장, 10월 4일(화) 저녁 7시 대구동성로광장, 10월 5일(수) 저녁 5시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앞, 10월 6일(목) 저녁 7시 부천역광장에서 도시순례 버스킹예배를 진행하였다.

▲2022 홀리위크
▲2022 홀리위크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정기예배를 섬기고 있는 워십퍼스 무브먼트의 다채로운 찬양과 해금은성의 버스킹 해금연주가 행인들의 발걸음까지 멈추고 함께 예배하게 하였다.

부산에서는 최상일목사(은정감리교회), 대구에서는 이상암목사(미션리바이벌교회), 전주에서는 송진수목사(전주오메가교회), 부천에서는 박래성목사(지저스무브먼트)가 복음을 선포하였다. 또한 청년들이 각 도시를 축복하고 다음세대의 부흥을 구하는 기도를 인도하였다.

홀리위크 마지막 날인 10월 9일(주일) 저녁 6시30분부터 9시에는 [2022 홀리위크 서울광장집회]가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렸다. 악천후로 인해 주로 청년들이 모였으나 2시간 30분간 비를 맞으면서도 천여명의 회중들은 자리를 뜨지 않고 간절히 예배하였다.

▲2022 홀리위크
▲2022 홀리위크

워십퍼스 무브먼트의 찬양 후 거룩을 주제로 단에 선 김동진목사(일산하나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의 왕으로 모셔야 거룩한 삶이 가능하다고 역설하였다. 생명을 주제로 서윤화목사(험블미니스트리)는 이 땅의 낙태죄와 이것에 대해 침묵하는 죄에 대한 회개를 촉구하였다. 교회를 주제로 남궁현우목사(서울에스라교회)는 코로나기간에 온라인예배의 편의성에 빠져 참된 예배의 정신을 잃어버린 한국교회가 예배를 회복할 것을 기도하였다. 이성민교수(감리교신학대학교)는 다음세대를 주제로 캠퍼스마다 기도모임이 살아날 것을 기도하였고 북한을 주제로 단에 선 지성호의원(현 국회의원)은 자신의 간증을 토대로 북한의 영혼들을 위해 눈물로 기도할 것을 호소하였다. 부흥을 주제로 기도를 인도한 유상규목사(KNP영광스러운교회)는 하나님과 우리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깨닫고 부흥을 구하는 세대가 될 것을 선포하였다.

마지막 콜링의 시간에 최상일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는 노아의 홍수 후 드려진 제사가 새로운 구원역사의 리셋버튼이었던 것처럼 예배는 시간이 다 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생명과 부흥의 시작이라고 역설하였다. 세상을 리셋하시는 예수님의 생명과 능력이 예배를 통하여 부어질 때 간음한 여인에게, 실패한 베드로에게, 사마리아 우물가의 여인에게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 것처럼 오늘 홀리위크의 예배는 한국교회가 Begin Again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선포하였다.

▲2022 홀리위크
▲2022 홀리위크

도시순례 버스킹예배의 원정대 리더를 맡은 이상대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 기획국장)는 “홀리위크는 2006년부터 2010년까지 관악구의 한 거리에서 5년간 쉬지 않고 예배했던 무명의 청년들로부터 시작했다. 또한 서기청의 예배를 섬기는 워십퍼스 무브먼트 팀도 매주일 저녁 이태원의 거리에서 예배하는 팀이다. 오히려 가진 것이 없기에 세상으로 나가야 했던 믿음의 열정과 야성이 오늘 다시 회복되어 하나님께 감사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2022 홀리위크 서울광장집회에 앞서 오후4시부터 6시에는 다음세대문화축제인 “위틴즈 페스티벌(WE-TEENS-FESTIVAL)”이 열렸는데 청소년들의 찬양경연대회와 CCM가수 김복유, 드러머 리노, 애니메이션 크루 등의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드러머 리노는 자신의 간증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하며 청소년들에게 큰 도전을 주었다.

▲2022 홀리위크
▲2022 홀리위크

홀리위크 미니스트리 대표 최상일 목사(은정감리교회)는 “사람들은 예배를 드린다고 뭐가 달라지느냐, 무슨 일이 일어나느냐 라고 말하지만 오늘 우리의 예배가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고 이 땅의 역사를 뒤바꾸는 원동력이 됨을 믿어야 한다고“고 말하며 이것이 바로 13년간 쉬지 않고 대한민국의 예배 ‘홀리위크’를 이어 온 이유라고 밝혔다.

워십퍼스 무브먼트의 리더로 홀리위크를 섬긴 주찬영전도사는 “이번 홀리위크를 통해 전국을 순회하며 거리에서 예배하는 동안 놀라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시간들이었음에 감사한다. 청년들의 헌신과 고백들이 이 땅의 씨앗으로 심어져 하나님의 때에 부흥으로 열매 맺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