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안정복)이 북한의 굶주린 영‧유아들을 돕기 위해 펼쳐오고 있는 ‘만원의 기적’ 캠페인이 2014년의 첫 결실을 맺었다.

굿피플은 27일, 겨레사랑(회장 유기남)과 함께 중국 단동에 방문해 북한 황해남도 일대의 육아원, 애육원, 탁아소 등에 전달될 5톤 상당의 분유를 발송했다.

이번 물품은 중국 단동철교를 통해 트럭으로 수송되었으며, 황해남도 일대의 육아원, 탁아소 등에 지정 전달되어 그곳의 어린 아이들 7천여 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황해남도 지역의 육아원, 애육원 등에는 약 7,500여명의 아이들이 지내고 있지만 최근 반복된 홍수와 구호물품의 반입불허 등으로 인해 어린이 영양실태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어 인도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굿피플은 북한 영‧유아를 돕기 위한 ‘만원의 기적’ 캠페인을 연중 펼쳐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이 날 분유를 전달함으로써 북한 영유아들을 도울 수 있게 됐다.

굿피플 안정복 회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춥고 배고픈 겨울을 견뎌내고 있을 북한의 어린 아이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북한의 영‧유아들에게 분유‧빵 생산 물품 등을 지속적으로 발송해 인도적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굿피플이 지난 3년 동안 북한의 굶주린 아이들을 돕기 위해 펼쳐 온 ‘만원의 기적’ 캠페인이 앞으로도 아름다운 열매를 지속적으로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굿피플은 ‘만원의 기적’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12년 10월 사리원 지역 고아원에 분유를 지원하고 2013년 11월 황해남도 육아원에 빵 생산을 위한 밀가루, 효소, 분유 등을 지원하는 등 북한 어린이들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힘써왔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