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학 목사 '목양 칼럼' (12)

한결같은 주님의 사랑을 체험하며 사셨나요?   

언젠가 어머니와 함께 시장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다른 길을 이용해서 혼자 가보려고 갔다가 길을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그 동네를 몇 시간이고 돌아봐도 시골에서 갓 이사 온 시골 촌놈이라 방법이 없는 겁니다. 어느 정도 지났을까 사람들이 무조건 파출소로 찾아가라 했습니다. 결국 물어물어 경찰서를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그곳에 어머니가 먼저 와 계셨습니다. 어머니도 몇 시간 장 보따리를 들고 저를 찾으셨던 모양입니다.

보통의 어머니들 같으면 큰소리와 함께 한 대 때렸을 텐데, 어머니는 그저 한없이 우셨습니다. 모든 게 나의 모험심 때문에 내가 잘 못된 길을 택했다가 일어났는데, 어머니는 얼마나 저를 찾아 다녔는지 돌아오는 길에 주저앉았습니다.

정말 세상에 아름답다는 것은 다른 것이 아닙니다.

한 마리의 양떼를 귀하게 여기는 마음입니다. 원래 아름다울 미(美)는 양 양(羊)와 큰 대(大)를 합쳐 놓은 것입니다. ‘아름답다’는 것은 양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크게 여기는 마음입니다. 아니, 양처럼 연약한 한 영혼을 크게 생각하는 마음입니다.

요즘 사역하면서 상처 입은 영혼들을 만날 때면 마음 한구석에 목회자로서 균형 있게 가르치지 못한 죄송한 마음이 밀려옵니다.

신앙의 의미를 잃고, 주일이면 교회에 나가는 즐거움보다는 사역이 눈앞에 걱정이 될 정도로 지쳐 있는데, 정말 사랑한다면서 그 아픔을 헤아리지 못하고 성장만을 위해 그 무거운 짐 위에 또 짐을 올려놓으려고 했던 마음이 한 없이 미안합니다.

교회가 주의 일을 감당해야 하지만, 채워지기도 전에 모든 게 고갈 나는 형국이니, 누가 신앙의 참 행복과 자유를 누리며 살겠습니까?

주님이 찾으시는 한 영혼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했던 영혼입니다. 상처를 해결할 수 없어 후미진 골목 어딘가에 숨어있는 자들입니다.

어찌 보면 정말 주님을 모르는 사람을 찾기보다 지쳐 있는 영혼을 깨우는 사역이 더 급한지 모릅니다.

다시 일하는 교회로서가 아니라 주님을 닮아가는 거룩한 욕심으로만 새롭게 시작하길 원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