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Aㆍ개혁B, 오는 24일 '합동 총회' 열고 합동선언문 발표 예정

▲ 합동 합의서를 마주 든 양 교단 합동전권위원장(왼쪽부터 개혁A 황인찬 목사, 개혁B 장세일 목사)

예장개혁A(총회장 주정현 목사)와 예장개혁B(총회장 임장섭 목사)가 전격적인 교단 통합을 이루었다.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를 제1인준 신학교로

양 교단으로부터 합동을 위임받은 합동전권위원회(위원장 황인찬 목사(개혁A) 장세일 목사(개혁B))는 지난 12일 오전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실에서 모임을 갖고 교단 통합에 합의했다.

양 교단은 합동 합의서에서 “태생적으로 한 뿌리의 형제교단으로서 요한복음 17장11절과 에베소서 4장3절의 성경의 교훈에 따라 신학과 신앙이 동일한 교단의 통합이 하나님의 뜻이요 또 시대적인 요구임을 공감하고 피차에 섬기는 자세로 정당하게 합동한다”고 밝혔다.

합동한 총회의 명칭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개혁)”으로 정했다. '합동 총회'는 오늘 24일 오전 11시 서울 미아동 소망교회(장근태목사 시무)에서 갖기로 했다. 이 때 합동선언문을 발표키로 했다.

또한 합동 총회에서 임원을 선출한 후, 특별처리위원회를 두어 합동 원칙에 따라 총회 98회기 상비부, 기관조직, 예산 편성 등의 총회의 제반 업무를 30일 이내에 완료하고, 40일 이내에 총회를 속회하여 속회총회에서 인준받기로 하고, 총회를 정회하기로 했다.

교단 목사후보생을 양성하는 신학교는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를 제1 인준 신학교로 하고, 개혁B 총회의 인준신학교는 제2 인준 신학교로 하되 계약만료가 되면 인준이 해제되도록 했다.

총회 본부(사무실)는 현재 개혁B의 서울 송천동 사무실을 한시적으로 사용하고, 직원은 양 교단의 현 직원을 그대로 수용하되 임기직은 잔여임기를 보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