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서공회가 휴대가 간편하고 설치가 쉬운 ‘USB 성경 1.0’을 출시했다. 이번에 개발된 ‘대한성서공회 USB 성경 1.0’은 ‘CD-ROM 성경 2.0’의 내용과 기능을 USB로 옮긴 제품이다.

‘대한성서공회 USB 성경 1.0’에는 <성경전서 개역개정판>을 비롯한 다양한 한글 성경역본과, 4개의 영어 성경, 히브리어, 그리스어, 라틴어 성경 및 칠십인역 등이 수록돼 있으며, 히브리어, 그리스어 사전 6개와 영어 사전 2개, <독일성서공회 해설 관주 성경>, <굿 뉴스 스터디 바이블>의 해설이 실려 있다.
 
성경 본문을 읽어 가며 원하는 절에 마우스를 대면 해당 절에 대한 해설과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다. 원어 성경 본문에서 원하는 단어를 선택하면 본문 일치, 기본형 검색, 형태소 검색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설에 있는 모든 참조 구절을 링크로 연결하여 해당 본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주, 난외주, 절 해설, 단락 해설 등의 풍부한 내용은 성경을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국한문(한글병기) 성경 본문을 제공하여, 한자를 통해 단어의 의미를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구입은 전국 기독교 서점에서 할 수 있다. 사용설명 및 자세한 내용은 http://www.bskorea.or.kr/catalog/usb/intro.aspx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